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힘들이지 않고 하는 창틀 청소 방법! 물티슈와 젓가락만 준비하세요

by 푸레타 2022. 1. 13.
반응형

 

 

저희 집은 확장형이라 이중창인데요
겨울 동안엔 안쪽 청소만 해주고 바깥쪽은 안해줬거든요
그래도 종종 환기를 위해

창문을 좀 열어야 하는데.. 넘 더럽 ㅠㅠ
그나마 거실쪽 베란다는 그래도 가끔 청소해줬는데
작은 방 창문은 겨울 동안 한번도 청소를 안했어요;

올만에 청소 좀 해야겠다 싶어 창문을 다 열어제끼니
와우..ㅠㅠ 진짜 더럽네요

 

 

 

청소하기 너무 귀찮고 번거롭지만

그나마 조금 덜 힘들게
창틀 청소 방법 알려드릴게요

아마 다른 분들도 이미 이렇게 다 하고 계시겠지만요 ㅎㅎ

 

 

 

준비물은 물티슈랑 나무젓가락 한개~
물티슈도 길에서 홍보용으로 준 물티슈 정도면 족해요~

집에 저런 게 많아서 막 재어뒀었는데

이럴 때 사용하네요
아기 물티슈는 비싸니깐 막 써도 되는 물티슈 사용하세요

걸레로 닦지 마세요
걸레 빨려고 하면 물도 아깝고, 힘도 들고..
청소하기 싫어지잖아요ㅠㅠ 

그리고 사실 걸레로 몇 번 닦고,

걸레 빨다가 아무리 빨아도 깨끗해지지 않아서

결국 걸레 버렸어요;

 

 

 


전 나무젓가락 쪼개지 않고 그 사이에 물티슈를 접어서 쏙 끼웠는데요
꼭 이렇게 하실 필요는 없고 

그냥 쪼개서 반찬 집듯이 잡고 해도 된답니다
저도 하다가 중간에 쪼개져서 손으로 잡고 했는데

그게 더 편하실 지도 ㅋㅋ

 

 

 

물티슈를 끼운 나무젓가락으로 청소 시작!
왔다갔다~왔다갔다~

 

 


한두번 슥슥 밀었는데 완전 새까맣네요
요거 걸레로 빨았으면 걸레 빨다가 성질 버렸거나
아님 걸레를 버렸을듯;;;  

 

 

 


나무젓가락으로 집어서 하면
손으로 더러운 거 만지지 않아도 되니 좋아요
만약 정말 오래 묵은 때라면 못쓰는 칫솔 등으로 박박 문질러 준 후
물티슈로 마무리해주시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아니면 세제를 약간 뿌려두었다가 물티슈로 닦아내도 좋구요

 

 

  

몇번 왔다갔다 했더니
한 쪽은 제법 깨끗해졌어요~ㅎㅎ
옆 라인하고 비교해보면 더 확실하죠?ㅋㅋ

 

 

 


이렇게 전부 다 물티슈로 닦아줬더니
금세 깨끗해졌어요
물티슈는 몇 번 갈아줬구요~
창틀 청소하려고 생각하면 걱정부터 되는데
이렇게 하면 별로 힘들지 않아요^^
걸레 빨 걱정도 없고, 손 더럽혀질 걱정도 없고, 시간도 얼마 안걸린답니다

 

그리고 제가 다른 곳에서 본 방법인데

신문지를 길게 잘라서 넣고

물을 뿌려준 다음 들어내도 좀 깨끗해진다고 하네요

마무리는 역시 막티슈로 ㅋㅋ

 

 

 

장렬히 전사한 물티슈들입니다 ㅎㅎ
고생했다!
요 녀석들은 통째로 쓰레기통에 슝하고 버리면 된답니다 :D

베란다 창틀 넘 더러울 때 창틀 청소 방법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