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그외요리

맛있는 김치볶음밥 만들기

by 푸레타 2012. 11. 8.
반응형

 

제가 제일 자주 만드는 음식 김치볶음밥이에요~

항상 이런 누구나 알만한 요리 포스팅만 올리네요;;ㅋㅋ 빈약한 요리실력~

저희 남편은 맵고 짠걸 안먹어서 김치도 안먹거든요~

김치볶음밥은 더더구나~~

그런데 제가 한 김치볶음밥은 맛있다고 거의 2,3일에 한번은 꼭 해달라고 그럽니다..ㅋㅋ(자랑질~ㅋㅋ)

저희 남편을 사로잡은 김치볶음밥 만들기에요

 

재료 : 김치 적당히; 돼지고기 적당히..ㅋㅋ, 밥, 양파 반개, 간장 1큰술, 물엿 1큰술, 매실엑기스 1큰술, 참기름 1/2큰술, 달걀 1개

 

 

우선 돼지고기를 먼저 볶아줍니다

저희 시어머니께서 대패삼겹살 가게를 하시는지라 저희 집엔 대패삼겹살이 떨어진 날이 없어요

그래서 왠만한 음식은 다 대패로;;;ㅋㅋ

 

그리고 김치를 잘라서 같이 넣고 함께 복작복작 볶아줍니다

 

양파도 썰어서 넣어주세요

 

그렇게 볶다가 간장과 물엿, 매실엑기스, 참기름을 넣고 같이 달달 볶아줘요

 

다 볶아졌으면 밥을 투하합니다

저희는 신랑이 먹는 양이 많아서 국그릇으로 두그릇이나 넣어요..ㅋㅋ

그리고 잘 버무려가며 잠시 더 볶아줍니다

 

그리고 그 사이 달걀프라이도!

저희 남편은 달걀프라이 없으면 김치볶음밥이 아니랍니다-ㅁ-; (뭔말;;ㅋㅋ)

저희집은 노른자를 터트려요..;;ㅋㅋ


맛있는 김치볶음밥 완성

사실 별거 없지만 김치랑 고기만 볶지 마시고 살짝 간을 해주시면 더 맛나게 드실 수 있어요^^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