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사용법 - 기타활용법

by 푸레타 2022. 1. 7.
반응형

그동안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주방, 세탁, 욕실에 나눠 보여드렸는데

오늘은 그외 기타 활용법 알려드릴게요

 

 

* 기타 활용법 *


1. 냄새제거

 

 

사실 베이킹소다에 관심을 가졌던 

가장 큰 부분이 바로 이건데요
바로 뛰어난 탈취효과!
아무래도 집에 아기가 있다보니 

기저귀를 바로 바로 갖다 버리지 못해 냄새가 고민이었거든요
뒷베란다에 모아뒀다가 한꺼번에 버리기 일쑤..
냄새를 잡아주는 쓰레기통이 있대서 

그것도 살까 말까 많이 고민해봤는데
베이킹소다를 이용하곤 냄새 걱정 싹 사라졌어요

일회용 통에 구멍 뚫어 베이킹소다를 채운 후

쓰레기 옆에 함께 두면??
냄새가 거의 하나도! 안나요! 정말 신기해~

이 뿐만 아니라 음식물 쓰레기 위에 뿌려두면 

음식물 냄새를 제거해줄 수 있는데

저도 해보니 이건 완벽히 없어지진 않네요 ㅎㅎ

그래도 조금은 잡아줌~

 

 

 

 

 

신발장 같은데도 베이킹소다를 비치해두면 탈취효과가 큰데
다먹은 커피 케이스도 좋은 보관용기가 됩니다

구멍을 막 뚫었더니 좀 그렇네요;;ㅋㅋ
못쓰는 젓가락 등을 불에 살짝 달궈 뚫으면 

뽕 뚫린다고 하니 해보세요!

시간이 지나 탈취효과가 좀 떨어진다 싶으면 

베이킹소다를 새로 교체해주고

사용했던 소다는 청소용으로 또 쓰면 됩니다
버릴게 없는 효자상품^^

 

 

 

2. 애완동물 관리

 

 

위와 비슷한 맥락으로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에게도 강추인데요
강아지 같은 경우엔 강아지 털에 바로 뿌려주고 

잠시 후 빗질을 해주면 먼지와 소다가루가 함께 떨어지면서
강아지 냄새도 잡아주고 위생에도 좋습니다

고양이 같은 경우엔 소다가루와 물을 섞어 소다수를 만든 다음

수건에 묻혀 닦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애완동물 배변 시에도 배설물을 치운 후 

위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하룻밤 정도 두었다가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효과 좋아요

저희 친정집에도 여동생이 개를 한마리 키우는데(살찐 치와와임..;;;)

냄새때문에 아빠랑 항상 싸웠거든요 ㅠㅠ

하지만 이 방법 쓰고 냄새가 많이 줄었다고 하네요
베이킹소다 짱이야ㅋㅋ

 


3. 카페트 청소

 

 

카페트 청소 시에 베이킹소다를 전체에 골고루 뿌린 후 

약 15분간 방치했다가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카페트의 나쁜 냄새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단, 긴털 러그와 같이 카페트의 섬유가 긴 제품에는 사용하지 말 것!!)

저희 집엔 카페트는 안깔려있고 매트가 깔려있는데

한 번은 아이가 구토를 해서..ㅠㅠ
닦아도 닦아도 왠지 냄새가 나는 것 같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베이킹소다를 흩뿌려둔 후 다음날 청소기로 빨아들이고

물티슈로 삭삭 닦아주니 냄새가 싹 사라졌네요

 

 

 

4. 피부에 양보하세요

 


베이킹소다를 베이스로 한 화장품도 많이 나왔으며 

이미 그 효과가 입증되었다고 하죠?
세수할때 클렌징폼에 소량을 섞어 사용하면 

모공청소 및 각질제거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써보니 각질제거제 쓰는 것처럼 약간 알갱이가 있어 

진짜 각질제거 되는 것 같기도 하구요 ㅋㅋ


그 외에도 샴푸나 린스에 섞어 사용하기, 

치약에 섞어 사용하기, 족욕 시 풀어 사용하기 등등 
부드러운 머리카락..치아미백, 각질제거 등등

다방면으로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발냄새 나시는 분들~~베이킹소다로 족욕 해보세요!!

이거 효과 짱짱!!!

(이건 남동생이 어릴때 직접 써본거라 확실!! 대박ㅋㅋ)

겨드랑이 냄새에도 좋다고 하니 

냄새 걱정이신 분들은 해당부위에 가루를 살짝 발라보세요

 

 

 

5. 아기 인형 빨기

 

 

아기인형은 세탁기 돌리기도 그렇고 

빡빡 손빨래하면 모양이 망가지는 경우도 많은데
대야에 베이킹소다 1~2스푼과 아기전용세제 아주 약간을 풀어 

잠시 담가둔 후 손으로 조물조물 한 다음 헹궈주면 

모양 변형없이 깨끗하게 빨 수 있어요

아이가 헝겊책에 달린 저 나비인형을 어찌나 좋아하는지..

매일 물고 빨고 ㅠㅠ
하지만 베이킹소다로 빨아주면 아기가 맘껏 물어도 안심입니다

 

 

 

 

 

6. 벽이나 가구 자국 지우기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을 묻힌 젖은 스펀지로 살살 문질러 준 후 

깨끗한 천으로 닦아주면 자국이 말끔하게 지워진다고 합니다
요건 저도 아직 안해봐서ㅋㅋ

미세한 알갱이가 틈새까지 깔끔하게 닦아준다고 하니

한 번 시도해볼 만 하네요

 



7. 가습기, 스팀청소기, 스팀다리미 청소

 

 

스팀청소기 : 물 투입구에 미지근한 물을 넣고 

구연산 1~3g을 넣고 5분 후 물을 빼고 몇번 헹궈줍니다

스팀다리미 : 물 투입구에 미지근한 물을 넣고 

구연산 1~3g을 넣고 전원을 켜서 몇번 분사한 다음 

1~2분 후 전원을 끄고 물통을 빼서 헹궈줍니다
(저희집 스팀다리미는 물통이 분리되지 않아서

물을 몇번 더 넣어 흔들어 헹궈줬어요)

 

 

대충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로 활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적어 봤는데

활용도가 정말 다양하죠?
환경도 살리고, 가격도 저렴한 친환경세제 3총사로 

우리집 살림 반짝반짝하게ㅋㅋ

사두시면 도움 많이 되실 거예요~



https://pureta27.tistory.com/217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사용법 - 주방활용법

요즘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주방살림에 푹 빠져있는데요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3총사면 살림살이 반짝반짝 광내는 건 일도 아니랍니다 저는 요즘은 몇 kg짜리 대용량으로 구매해서

pureta27.tistory.com

https://pureta27.tistory.com/218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사용법 - 세탁시 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사용법 주방활용법에 이어 세탁시 활용법도 알려드릴게요 https://pureta27.tistory.com/217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사용법 - 주방활용법 요즘 베이킹소다를

pureta27.tistory.com

https://pureta27.tistory.com/219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사용법 - 욕실활용법

그동안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주방, 세탁, 기타에 나눠 보여드렸는데 오늘은 그외 기타 활용법 알려드릴게요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사용법 - 주방활

pureta2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