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그외요리

남은김밥 활용 요리 - 김밥전 (계란김밥) & 김밥볶음밥

푸레타 2023. 2. 11. 22:39
반응형

 

저희 식구들은 김밥을 워낙 좋아해서
자주 사 먹기도 하고,
집에서도 자주 만들어 먹는답니다
배고플 때는 다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서

많이 만드는데 막상 먹다보면 배불러서
꼭 한 두 줄씩 남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남은김밥 활용 요리 고민하다가
김밥전 (계란김밥) 만드는 방법과
김밥볶음밥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정말 간단하답니다


* 계란김밥 (김밥전) 재료 : 김밥, 계란 2개, 올리브유
* 김밥볶음밥 재료 : 김밥 5개, 밥 1/2공기, 김치 반 주먹

 


그 전에 김밥맛있게싸는법과 김치김밥, 계란김밥 만드는 법

함께 올려드릴게요
만들어 드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



 

김밥맛있게싸는법! 크래미 김밥도 함께!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최근에 아이들 때문에 김밥을 자주 싸 먹었는데 일반 김밥부터, 크래미 김밥, 샐러드 김밥, 참치 김밥 등등 종류도 다양하게 만들어 봤어요 ㅋㅋ 사진을 다 찍진 못 했지만 가장 기본적인 김밥

pureta27.tistory.com

 

김치김밥 만들기! 김치김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려요

얼마 전 제가 한 번 해 먹고는 완전 반해버린 음식이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김치김밥~ 그동안은 그냥 일반 김밥만 쭉 싸왔었는데 집에 너무 맛있는 김치가 있어 김치를 넣고 김밥을 만들어 보았

pureta27.tistory.com

 

 

계란말이김밥 만드는 법! 아이소풍도시락 만들기

어제 너무 정신이 없어서 애들 저녁도 못 먹이고 있는데 울 꼬맹이 옆에 붙어서 쫑알쫑알거리더라구요 ㅋㅋ 뭔 말인가 싶어서 들어보니 갑자기 자기가 먹고 싶은 걸 설명해 주더라는~ 밥을 동그

pureta27.tistory.com

 

보통 김밥은 그 날 다 못 먹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다음 날은 딱딱해져서 먹기가 힘든데요
그렇다고 상온에 두자니 금세 상해 버리기 일쑤죠
맛도 없고 딱딱해서 맛 없는 김밥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딱딱하고 맛이 없어서
버려버리기도 하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어요

 

 

아주 간단한 김밥전 (계란김밥)을 만들어 먹으면 되거든요!
우선 남은김밥요리를 위해서
달걀 2개 정도 준비해 주세요

 


​달걀은 잘 저어서 풀어주시고요
따로 간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김밥을 계란에 퐁당 담가주세요
오래 담그면 안 되고
넣었다가 바로 뺀다는 생각으로
잠시만 담가줍니다
안 그러면 김밥이 다 풀려버리거든요

 

 


​그리고 팬을 예열시킨 후 올리브유를 두르고
계란 입힌 김밥을 올려서 구워줍니다
아주 아주 간단한 김밥전!


​센불로 하면 타니깐
중불이나 약불 정도에서 천천히,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천천히 데우면 김밥 속까지 따뜻해져서
금세 말랑말랑 맛있어집니다



김밥전 (계란김밥) 넘 간단하죠?
남은김밥 활용 요리 중에서
이 방법보다 간단하면서도
더 맛있는 방법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참 좋아요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것보다 훨씬 더 맛있습니다!



속까지 부드럽고 따뜻해졌고,
말랑말랑 식감도 좋아졌습니다
방금 전까지만 해도 딱딱하고 맛없던 김밥이
금세 먹음직스럽게 변신!
아이들 먹이려고 가위로 잘라도
속 재료들이 흐트러지지 않고 모양을 잘 잡아주기 때문에
아이들 먹이기에도 더 편하더라구요


​반으로 잘라도 속 내용물은 그대로!
달걀을 입혀서 고소함까지 두 배가 되었는데
혹시 기름에 구운 걸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또 다른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또 다른 별미, 김밥볶음밥!

 

 

 

저는 개인적으로는 남은김밥 활용 요리 중에서는
김밥볶음밥이 제일 좋아요

(김밥전보다도 ㅋㅋㅋ)
터진 김밥이나 김밥 꼬다리를 이용해도 좋구요
볶을 때 김치도 같이 넣어줄 거라 느끼한 맛도 잡아줄 수 있어요


우선 남은김밥을 잘라서 팬에 넣어줍니다

만약 김밥 대신 김밥 재료만 일부 남았다면

남은 김밥재료로 볶음밥만들기 하셔도 됩니다

남은 김밥 볶음밥!

 

 

 

 

 

김밥을 잠시 볶다가 김치를 반 주먹 정도
같이 넣어주세요
김치를 넣으면 매콤새콤한 맛이 추가되어
김치볶음밥처럼 먹을 수 있답니다

 

 

 

김치도 잘라서 넣어주심 더 좋구요
그냥 가위로 김밥이랑 같이
마구 자르셔도 상관없어요


김밥만 넣어서 볶으면 좀 짤 수 있기 때문에
저는 밥을 반 공기 정도 더 넣어 주었어요
김밥 자체에 이미 여러가지 반찬이 다 들어가 있기 때문에
그 자체로 훌륭한 볶음밥이 됩니다

 

 

 

다 볶아내니 꼭 김치볶음밥 같네요
먹어보면 정말 맛있답니다!
여러가지 채소들이 듬뿍 들어 있고
햄이나 맛살, 단무지 등이 들어 있어
씹는 식감도 넘 좋아요

 

 

 

김치를 넣어서
매콤새콤 더욱 맛있어졌음!

 

남은김밥으로 이 두 가지를 동시에 했는데

저는 김밥볶음밥이 더 좋았는데
아이들은 김밥전을 더 좋아하네요 ㅎㅎ

 

 

 

 

달걀프라이까지 하나 올려주니 더욱 완벽한 비주얼!
살짝 반숙으로 해서
슥슥 비벼 먹으면 더 맛있죠

 

 

 

 

남은김밥 활용 요리 두 가지 모두 간단하죠?

이제 남은김밥 버리지 말고
이렇게 요리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