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짱이유식

핑거푸드2 -고구마 치즈볼, 고구마 치즈스틱

by 푸레타 2012. 9. 23.
반응형

지난번 사과로 1차 핑거푸드 후 오늘은 제대로 된 핑거푸드 만들기 대작전~

이름하여 고구마치즈볼과 고구마치즈스틱

지난번 아기과자가 새우깡 모양처럼 생겨서 그런 형태로 만들어서 손에 쥐어주고 먹이고 싶었음

 

재료 : 고구마 1개, 치즈 1장~

 

우선 고구마를 잘 씻어 껍질을 벗긴 후 토막내어 푹 찌거나 삶아준다

다 익은 고구마는 체에 내리거나 절구로 으깨준다

 

 

 

그리고 치즈도 미리 잘라서 준비..손으로 대충했더니 모양이 좀..;;ㅋㅋ

 

 

그리고 고구마를 손바닥에 납작하게 펼쳐준다음 그 안에 치즈를 쏙 넣어준다

 

 

그리고 손바닥으로 동글 동글 굴리면 완성~

 

 

고구마치즈스틱 역시 마찬가지로  고구마를 손바닥에 납작하게 펼쳐준 다음 치즈를 길게 넣어 말아준다

 

 

사진처럼 길게 말아주면 된다. 그리고 삼등분해서 잘라줌

 

 

잘라서 단면을 보자면~~요렇게??ㅋㅋ

고구마도 노란데 하필이면 노란 도마 위에서 사진을 찍을게 뭐람..;;

 

 

그리고 오븐에 종이호일이나 유산지를 깔고 가지런히 올려둔 다음 구워준다

오븐은 미리 예열시켜두고 200도에서 5분~7분 정도 구우면 된다

(오븐이 없다면 프라이팬에서 살짝 구워줘도 된다..어차피 고구마는 다 익힌거고 치즈만 살짝 녹으면 되니깐..ㅎㅎ)

 

 

고구마치즈볼이랑 고구마치즈스틱 완성~~ㅋㅋ

요리조리 돌려보고 만약 탄 부분이 있으면 가위로 살짝 잘라버린다

 

 

이제 우진이 시식상황~~ㅋㅋ

첨엔 이게 뭐임-ㅁ-;; 이런 표정으로 만지작 거리다가 이내 입으로 쏙~~

 

 

음~~먹을만 한데~~??ㅋㅋ

이리저리 굴려보고 만져보고 조물딱 조물딱..ㅋㅋ

손가락 열심히 쓰는게 넘 귀엽다~^^

근데 고구마치즈스틱은 생각만큼 단단하지 않아 아기가 손으로 만지니 고구마치즈볼이랑 똑같이 됐음..-ㅁ-;;

 

 

잘 갖고 놀다가 폭풍흡입~~ㅋㅋ

잘 먹으니 너무 너무 좋다~~^^

 

 

목막힐까봐 물도 먹여가며...ㅋㅋ

다 먹고는 그릇 갖고 장난친다 또;;

오늘은 몇개만 줘봤는데 너무 잘 먹어서 내일 간식으로 또 줘야지^^

아기가 잘 먹는건 엄마의 행복~~^^

 

 

핑거푸드가 아기 소근육을 단련시켜 두뇌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꼭 한번쯤 시도해보시길~~^^

 

※ 추가.

지금 맛있는 호박고구마를 공구하고 있으니 맛있고 품질좋은 호박고구마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보세요

사진을 클릭하면 공구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