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국물요리

닭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기! 닭가슴살 닭미역국 만들기

푸레타 2024. 2. 14. 12:36
반응형

 

 

 

아이들 방학하니 매끼 챙겨 먹이기도 힘드네요

반찬 챙기기도 힘들고요!

그래서 오늘은 국물요리를 좀 해서 따끈하게 먹여야겠다 싶어서

닭고기미역국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집에 닭가슴살이 있어서 해보았는데

생각보다도 담백하니 넘 맛있더라고요!

건강하고 영양가도 많으니

아이들 챙겨주기에도 딱 좋은 닭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기

 

 

 

 

 

닭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기

재료 : 미역, 닭가슴살, 바트이슐러 소금, 국간장 1큰술, 다진마늘, 청주 또는 소주 1큰술 ​ ​ ​

 

 

 

 

만드는 과정은 영상으로 살펴 보세요

다 끓이고 난 후의 모습까지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미역 불리기!

볼에 물을 담아 일정량의 미역을 넣고 불려줍니다

 

 

 

 

 

그리고 그 사이에 닭가슴살을 삶아줄게요

전에 다이어트 하려고 사뒀던건데

결국 이렇게 활용됩니다ㅋㅋㅋ

 

미역이 어느 정도 불었으면 물을 꽉 짜서 준비해 주세요

 

 

 

 

 

물을 꽉 짠 미역을 냄비에 넣고

다 익은 닭가슴살을 먹기 좋게 잘게 찢어주세요

 

 

 

 

 

 

 

참기름을 한 번 둘러준 다음

같이 볶아주시면 더욱 고소!!

 

 

 

 

 

닭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기 또 하나의 꿀팁!

볶는 도중에 국간장 1큰술과 다진마늘을 넣어서

같이 볶아주는 거에요

소주 또는 청주 1큰술을 같이 넣어주면 고기 잡내도 잡아줄 수 있습니다

 

 

 

​ 

 

 

그렇게 볶다가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처음엔 센불로 끓이다가 끓어 오르면 중불로 줄인 후

뭉근하게 끓여주세요

어느 정도 끓다가 간을 보시고 부족하다 싶으면

소금으로 추가 간을 해주세요

 

국물요리는 오래 끓일수록 맛있으므로

30분 이상 푹 끓여주는 게 좋아요

 

 

 

 

 

이렇게 닭가슴살 닭미역국 만들기 완성!!

미역국은 생각보다도 간단하답니다!

간 맞추기 조금 어렵다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오래 끓이면 웬만하면 맛있어요 ㅎㅎ

 

 

 

 

 

소고기 넣은 미역국도 맛있지만 닭가슴살을 넣어도

국물 맛이 정말 깔끔하고 좋네요

기름기도 적고 잡미도 없어서 고급스러운 맛이랍니다

 

 

 

 

 

요거랑 김치만 있어도 밥 한 그릇 그냥 뚝딱!!

저희 둘째는 밥 말아서 2그릇이나 먹더라고요 ㅎㅎ

먹을 만한 반찬 없거나 집에 남아도는 닭가슴살 많으면

요렇게 닭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기 해보세요!!

 

소고기미역국 끓이는 법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로 🔽

https://pureta27.tistory.com/247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소고기 미역국 황금레시피

얼마 전 아이 생일이어서 미역국을 끓였어요! 그런데 이틀 뒤 또 제 생일이었다는~ 어차피 내가 끓일 거 그냥 한 솥 끓여서 3일 내내 먹었다는ㅋㅋ 제가 가장 좋아하면서도 가장 쉽게 만드는 메

pureta2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