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그외요리

회덮밥 만들기! 재료부터 양념장(초고추장)까지! 맛있게 회덮밥 만드는 법

푸레타 2023. 8. 3. 17:20
반응형

 

저는 회킬러인데

최근에 못먹어서 너무너무 먹고 싶더라고요 ㅠㅠ

횟집 갈 일도 별로 없고

그래서 온라인으로 대광어회 필렛을 사서

회로도 즐기고, 회덮밥으로도 즐겼는데 아주 최고였어요!

회덮밥 만드는 법 정말 간단한데

한 번 알려드릴게요

 

 

​ ​

 

이번에 주문한 대광어회 필렛인데요!

주문한 지 하루만에 손질해서 배송까지 완료되니

너무 편하고 좋더라고요

상태 안 좋을까봐 걱정도 했는데

비린내도 안 나고 살도 두툼하니 좋았어요!

두 덩이 샀는데 한 덩이는 회로 바로 먹고,

한 덩이는 회덮밥으로 만들어 먹었네요

 

 

 

 

남편이 회 써는 중 ㅎㅎ

처음 썰다 보니 긴장하며 썰었는데

뭐 어차피 우리 가족 먹을 건데 상관없쥬 ㅎㅎ

 

 

 

 

곱게 썰어진 회를 보니 저도 모르게 군침이!!ㅎㅎ

저는 사실 회 자체를 좋아해서

이대로 먹어도 좋지만

남편은 회를 저만큼 좋아하는 건 아니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회덮밥으로 만들어 봤어요

 

 

 ​

 

 

 

회덮밥 만들기 재료

회와 초고추장, 채소들 준비해 주시면 되는데

저는 오이, 부추, 당근, 상추, 양배추 이렇게 준비했어요

회덮밥 재료는 집에 있는 채소들 사용하시면 되고

미나리나 깻잎 등 집에 있는 것들

자유롭게 활용하세요

 

 

 

재료들은 미리 채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따로 데칠 필요 없습니다!

생으로 바로!

 

 

 

 

채소를 다 썰고 나면

밥을 준비해 주세요

제법 큰 그릇에 밥을 담아줍니다

너무 작은 그릇은 나중에 비비기가 어려워요

 

 

 

그리고 밥 주변에 채소들을 담아 줍니다

채소들은 듬뿍 넣어주세요

나중에 비비면 숨 죽어서 양이 적게 느껴질 수 있거든요!

 

 

 

 

그리고 그 위에 대광어회를 올려줍니다

이대로 바로 집어 먹으면 좋겠지만

오늘은 회덮밥에 양보 ㅋㅋㅋ

 

 

 

 

 

 

회덮밥은 그냥 채소만 썰어

회와 함께 올려주면 되니

회덮밥 만들기는 꽤 쉬운 편이에요

회덮밥 재료도 자유롭고요

 

 

 

 

그리고 회덮밥 초고추장을 뿌려줍니다

회덮밥 양념장은 시중에 파는 것을 사용해주셔도 되고

직접 초고추장을 만들어 뿌려주셔도 돼요

만드는 과정은 아래 링크 참고해 주세요

 

https://pureta27.tistory.com/252

 

초고추장 만들기! 초장 맛있게 만드는법 : 황금비율 알려드려요

저는 초고추장을 엄청 좋아해서 집에 떨어지는 일이 없답니다^^ 특히 두릅이나 브로콜리, 쌈다시마 등이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는데 자주 먹다 보니 매번 만들기가 귀찮아 많이 만들어 놓고 바

pureta27.tistory.com

 

 

채소와 버무리면 그리 맵지 않으니

초고추장도 듬뿍!!

정말 먹음직스럽죠?

감칠맛과 새콤달콤함이 어우러지면서

회덮밥 양념장으로 딱 좋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뿌려

더욱 먹음직스럽게!!

회덮밥 만드는 법 간단하죠?ㅎㅎ

요렇게 먹으면 맛있는 회는 물론,

신선한 채소도 마음껏 먹을 수 있어 더 좋아요

포만감도 좋고요!

 

 

​ ​

 

이제 다 함께 비벼서 먹어 봅니다!ㅎㅎ

정말 너무 맛있어서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르겠네요 ㅠㅠ

원래도 회와 초고추장을 좋아하는 편이라

완전 제 스타일이에요!!

채소가 많아 아삭아삭 식감도 좋고

최고의 한 끼 식사였습니다

 

​ ​

 

 

남편도 맛있다며 아주 좋아해서

저도 만족스럽네요!!

식당가서 회덮밥 사 먹으면 꽤 비싼데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양껏 먹으면서도

가성비 넘 좋아요!

집에서 마음껏, 맛있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https://pureta27.tistory.com/236

 

물회 만드는법! 새콤달콤 맛있는 물회육수 만들기

제가 며칠 전부터 남편에게 회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는데 조만간 한 번 먹자 먹자 이야기만 하다가 드디어 오늘 남편이 회를 사왔네요! 그것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방어회~ 그래서 얼른 먹자

pureta2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