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간식및디저트

간단한 디저트 만들기! 집에서 편하게 우유빙수 만드는 법

푸레타 2024. 3. 4. 15:48
반응형

 

 

 

드디어 아이들 학교 개학을 했네요!!

신난다!!ㅋㅋㅋ

저희 아이들은 학교 마치고 나면 항상 간식을 찾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유빙수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집에 있는 과자, 과일 등으로 간단한 디저트 만들기!

방법도 간단하니 한 번 따라해 보세요

 

 

 

 

우유빙수 재료

우유 500ml, 연유, 설탕 2큰술, 오레오 과자, 떡이나 젤리, 과일 등

 

 

집에 우유나 설탕은 대부분 다 있으실 것 같고

연유 정도만 있으시면 되고요

그외 과자나 젤리, 과일 등은 취향껏 넣으시면 됩니다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우선 가장 중요한 우유!

우유는 그릇에 담을 필요 없이 우유팩 그대로 사용하면 되는데

우유팩 입구를 넓게 펼쳐줍니다

 

 

​ 

 

 

그리고 설탕 2큰술 정도를 넣은 후 잘 저어주세요!

차가운 우유일수록 잘 안 녹으니깐 잘 저어주는 게 중요해요

 

 

​ ​ 

 

 

우유팩을 다시 닫고 냉동실에 넣어 줍니다

보통 전 날 밤에 냉동실에 넣어서 얼려둔 뒤

다음날 아이들 우유빙수 만들기 하면 딱 좋더라고요

 

 

 

 

 

우유가 잘 얼었습니다 ㅎㅎ

우유팩을 잘라서 우유가 밖으로 나오도록 해줍니다

 

 

 

 

 

이제 우유를 강판에 갈아줄 거예요

팥빙수 기계 있으신 분들은 그거 이용하셔도 됩니다

빙수 가는 게 조금 귀찮긴 하지만

그래도 집에서도 정말 간단한 디저트 만들기가 가능해요

 

 

 

 

하얗게 잘 갈린 우유빙수!!

물 얼려서 빙수 만드는 것보다 우유를 얼려서 갈아주면

훨씬 더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소복소복 쌓인 우유빙수 위에 연유를 한 바퀴 둘러 줍니다

다른 재료들은 취향껏 넣으셔도 되지만

웬만하면 연유는 꼭 넣어주는 게 좋아요

그래서 제대로 된 빙수의 맛을 느낄 수 있거든요

연유 대신 꿀 활용하셔도 괜찮고요

​ ​ 

 

 

 

 

 

 

그리고 저는 오레오 과자가 있어서 부셔서 올려주었어요!

인절미 젤리도 올려주고요

과자나 젤리는 꼭 이것이 아니어도 좋으니

빼빼로나 웨하스 등등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떡을 올려도 아주 맛있겠죠?

 

 

 

 

저는 블루베리와 체리를 넣었습니다

이것 외에도 바나나, 딸기, 오렌지 등등

집에 있는 과일을 마음껏 활용해 주세요 :D

 

 

 

 

정말 먹음직스럽죠?

우유만 미리 얼려두면 다른 건 후다닥 만들 수 있으니

정말 간단한 디저트 만들기 완성!

저는 요즘 우유 한 두개씩 매일 얼려두고

아이들과 남편이 군것질 하고 싶다고 하면

항상 이렇게 만들어 주고 있어요

 

 

 

 

아이들도 넘 좋아하고,

또 집에 우유가 항상 있는 편이라

우유를 활용해 간식을 만드니 더욱 편하네요

특별한 재료 없이도 누구나 좋아하는 우유빙수 만들기 가능!

 

입에서 사르르 녹으면서

부드러운 달콤함 가득

 

 

 

여러 가지 과일이나 과자, 젤리, 떡을 이용해

색다른 우유빙수 다양하게 만들어 보세요!

단팥을 넣어 팥빙수로 만들어도 아주 맛있고요

(팥 대신 양갱을 넣어도 괜찮답니다!)

 

우리 아이 간식 고민되신다면

간단한 디저트 만들기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