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고기요리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 굴전 황금레시피 및 굴전 소스 / 생굴 고르는 방법도 알려드려요

푸레타 2023. 12. 21. 17:40
반응형

 

 

 

지금 딱 굴이 제철인데요

굴은 11월부터 3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특히 12월 굴은 환상적이죠!

 

저도 생굴을 참 좋아하는데

이번엔 탱영생굴로 굴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 간단하면서도 맛있답니다!

 

 

 

 

저는 택배로 받았는데

양이 상당하네요!!

싱싱한 굴 내음 진짜 예술입니다 ㅠㅠ

이대로 바로 초장 찍어 먹으면 가장 맛있죠

​ 

 

 

 

그리고 제가 생굴 고르는 팁도 하나 알려드릴게요

굴 고를 때 인공수정되어 채집된 굴은 뽀얀 빛깔을 띠는데

자연적으로 성장하여 자연채집된 굴은

약간 누리끼리하면서 붉은 색을 띠기도 한다고 해요

 

굴 고르실 때 참고해 보세요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

굴전 만드는 법 재료 : 굴 약 200g, 튀김가루 1/2컵, 물 1/3컵,

달걀 1개, 대파 약간, 굵은소금, 식용유

 

굴은 소금을 뿌려서 조물조물 문질러

씻어주었습니다

 

 

 

 

그리고 깨끗한 물로 여러 번 헹궈서

이물질이나 껍질을 싹 제거했어요

굴 해감하실 분들은 요렇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물기가 많으면 나중에 구울 때

기름이 튈 수 있거든요

 

 

 

 

 

 

 

그리고 대파를 썰어준 다음

큰 볼에 굴과 함께 담아 줍니다

붉은 고추나 당근을 사용하면

색감을 살리기 좋아요

 

 

 

 

그리고 달걀 하나도 깨뜨려 넣어 줍니다

다같이 넣고 버무려서 튀기듯이 구워주면

더욱 색다르고 맛있는 굴전 만드는 법 가능합니다

 

​ 

 

 

 

그리고 물은 1/3컵 정도 넣어주시고요

튀김가루도 1/2컵 정도 넣어줍니다

(종이컵 기준)

 

굴 양에 따라 조금 더 넣거나 빼거나

조절하시면 되고요

튀김가루 넣어야 가장 맛있지만

없으면 부침가루나 밀가루라도 사용해 보세요

 

 

 

 

 

 

잘 섞어서 반죽을 만드는데

걸쭉한 느낌이 날 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반죽만 만들어 놓으면 거의 다 되었습니다 ㅎㅎ

 

 

 

 

 

팬을 예열한 뒤 식용유를 둘러주고

적당량 덜어서 먹기 좋은 사이즈로 구워주세요

저는 고추도 위에 총총 올려주었어요

 

 

 

 

 

살짝 튀기듯이 구우면 더 맛있는데

그래서 튀김가루를 쓰면 더 좋아요

식용유도 넉넉하게 부어주시고요

 

굴에 수분이 많아서 튈 수도 있으므로

조심스럽게 구워주시고요

많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키친타올로 굴 수분을 

한 번 닦아준 후 사용하셔도 됩니다

 

 

 

​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

굴전 황금레시피 완성!!

간단해 보이나요?ㅎㅎ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굴 특유의 맛과 향이 잘 살아 있는 굴전 레시피!

씹을 때마다 굴의 향이 톡톡 터져 나옵니다

 

 

 

 

저는 원래 생굴 그대로 초장 찍어 먹는 걸 가장 좋아하는데

이렇게 굴전 레시피로 만들어서 먹어도

정말 맛있네요

굴은 어떤 요리로 만들어도 맛있는 것 같습니다

풍미 하나는 그 어떤 것도 따라올 수가 없어요

 

​ ​ ​

 

 

 

통통한 굴이 전을 비집고 나오네요 ㅎㅎ

한 입 씹을 때마다 톡톡 터지는 맛과 식감이 예술!!

굴요리 중에서는 굴전이 가장 맛있는 듯합니다

 

 

 

맥주 안주로도 참 좋고,

밥 반찬으로도 참 좋은 굴전 만드는 법!!

튀기듯이 구워주면 굴튀김 같은 느낌도 나요 ㅎㅎ

 

 

 

 

굴전 소스는 초간장이 가장 잘 어울리는데요

간장, 식초, 참기름, 고춧가루를 섞어 만들어

콕 찍어서 드셔 보세요!!

새콤달콤 입맛을 더욱 돋워줍니다

 

스리라차 소스와 함께 먹어도 맛있다고 하네요

 

 ​ ​

 

 

제철 식재료, 생굴!!

통통하면서도 싱싱하고 입맛 제대로 돋워주는 생굴로

굴전 맛있게 만들어 한 번 드셔보세요

지금이 가장 제철이에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