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간식및디저트

크림스프 만들기! 부드러운 감자크림스프 재료는?

푸레타 2023. 12. 21. 17:11
반응형

 

 

학교 마치고 돌아오면

배고프다고 난리치는 아이들 ㅠㅠ

저희 아이들만 그런가요?

그동안은 항상 콘프레이크 주거나

빵, 우유 이 정도 챙겨줬었는데

오늘은 조금 더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크림스프를 만들어 보았어요

 

만드는 것도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도 깊고 진하답니다!!

따뜻하게 먹으니 정말 맛있는 감자크림스프 만들기!

 

 

 

 

 

크림스프 만들기 재료

우유 280ml, 감자 1개, 버터 2조각, 중력분 7g,

슬라이스 치즈 1장, 파마산 치즈 1큰술, 소금 0.7작은술, 후추 ​

 

중력분 없으시면 다른 밀가루 쓰셔도 되고요

파마산 치즈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우선 가장 기본이 되는 감자!!

이 과정만 조금 귀찮을 뿐 나머진 간단하니깐

금방 따라해 보세요!

감자 껍질을 벗기고 작게 자른 후 물에 삶아 줍니다

잘 삶아졌으면 곱게 으깨주세요

믹서기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감자를 우선 준비하여 으깨준 다음

다른 팬에 버터 2조각을 넣어 녹여 주세요

팬을 예열한 다음 녹여주시면 더 좋습니다

 

 

 

 

 

 

 

​  그 다음 우유 280ml을 부어줍니다

우유가 들어가 더욱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요

 

 

 

 

 

 

우유를 넣었다면 그 위에

으깬 감자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한 번 더 잘 섞어 제대로 으깨주고

중약불에서 뭉근히 끓여줍니다

 

 

 

 

 

이제 중력분 7g을 넣고

뭉치지 않게 풀어줍니다

밀가루를 한 번에 넣으면 팍 뭉쳐서 풀기가 어려울 수도 있어요

밀가루를 넣으니 응고되어 가는 느낌이 듭니다

중력분 없으면 다른 밀가루도 OK!

 

 

 

 

 

이제 슬라이스 치즈 1장을 넣고

파마산 치즈도 한 큰술 정도 넣어 줍니다

파마산 치즈 넣으면 더 고소하고 맛있긴 하지만

없으면 안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이제 크림스프 간을 해줄건데요

저는 소금 0.7작은술을 넣었고

후추도 적당히 톡톡 뿌려주었어요

그리고 잘 섞어서 원하는 농도로 맞춰줍니다

 

 

 

 

 

 

 

요렇게 한소끔 끓여내니

크림스프 만들기 완성!!

정말 진하고 맛있어 보이죠?

맛보면 생각보다도 더 부드럽고

그리고 담백한 맛도 좋더라고요

시중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더 고급진 맛이라고나 할까

 

 

 

 

 

저는 식빵을 조금 구워서

같이 올려주었어요

그리고 파슬리 가루도 조금 뿌려주고요ㅎㅎ

저는 약간 되직하게 되었는데

주르르 흐르는 정도가 좋으신 분들은

조금 더 끓이시면 농도가 맞춰 집니다

 

 

 

 

맛도 비주얼도 너무나 만족스러웠던 

크림스프 만들기!!

크림스프 재료도 크게 복잡하지 않고

재료만 준비하면 만드는 과정도 쉽답니다

 

아이들도 넘 맛있다며 아주 잘 먹어주었는데

크리미한 맛이라 간식으로도 딱이에요

아침 식사 대신 먹어도 좋고요

 

 

 

 

넘 고소해서 아주 맛있게 먹었고,

식빵과 함께 먹으니 더 좋네요

입에서 사르르 녹습니다 ㅎㅎ

고소함의 끝판왕이랄까!!

크림스프 따뜻하게 만들어 겨울 간식으로 드셔 보세요

 

만드는 과정은 영상으로 보세요!!

https://youtu.be/n0Ug3X0Lu3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