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고기요리

육회 양념 만드는법! 요걸로 육회 비빔밥 만드는 법

푸레타 2023. 11. 14. 16:55
반응형

 

 

 

육회 정말 맛있죠!!

저도 종종 사 먹는데 오늘은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도전!!

 

육회에 어울리는 소고기는 꾸리살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꾸리살은 갈비 바깥쪽과 앞다리 견갑골 사이에 있는 근육으로

지방이 적고 식감이 쫄깃해요

 담백하게 먹기 좋아 육회용으로 좋습니다

 

육회 양념 만드는법

다진마늘 1큰술, 맛술 1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1/2큰술, 맛소금 1/2큰술

 

 

 

 

 

저도 꾸리살을 주문하여 받았는데

색깔이 아주 진한 선홍색인게 신선해 보이네요

사실 육회 만드는법은 그리 어렵지 않은데

고기를 써는 게 가장 귀찮은 일이더라고요 ㅋㅋㅋ

 

 

 

 

 

소고기를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서

나무젓가락 두께보다 조금 더 얇게 썰어 줍니다

육회가 너무 두꺼우면 씹는 식감이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최대한 얇게, 그리고 너무 길지 않게 썰어주시는 게 좋아요

저는 저기에서 한 번 더 썰어주었어요

 

 

 

 

 

그리고 이제 육회 양념 만드는법!!

다진마늘 1큰술, 맛술 1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1/2큰술, 맛소금 1/2큰술

이 재료를 한 곳에 모두 담아줍니다

설탕의 양은 입맛에 따라 조금 더 추가해주셔도 좋아요!

 

 

 

 

 

그리고 그릇에 육회를 담아내고

육회 양념을 부어 잘 버무려 주세요!

 

 

 

 

그릇에서 바로 버무리려다 아차 싶어서

양동이로 옮겨 잘 섞어주었습니다 ㅋㅋ

그리고 그릇에 예쁘게 옮겨 주어야죠

 

 

 

 

 

 

배 반 쪽 정도를 채썰어서 그릇 아래에 깔아주고

그 위에 육회 양념에 버무린 육회를 올려 줍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포인트는 달걀 노른자!

흰자와 노른자를 구분하여 노른자만 위에 살포시 올려주세요

 

 

 

 

 

순식간에 뚝딱 완성한 맛있는 육회입니다!!

육회 양념이 너무 맛있게 잘 되어서 아주 행복했는데요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취향저격이었어요

사 먹는 육회보다 더 맛있음!!

 

 

 

 

 

 

 

 

그리고 노른자도 터트려 육회와 잘 섞어준 뒤

채썬 배와 함께 드시면 됩니다

정말 환상의 맛조합!!

 

꾸리살의 쫄깃함에 고소한 양념까지

너무나 완벽했던 한 끼 식사였네요

고기도 질기지 않아서 아주 좋았어요

 

 

 

 

잘 섞어서 한 입 냠!!

저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아주 잘 먹었고요

남편도 맛있다며 종종 해 먹자고 하네요 ㅎㅎ

육회 밖에서 사 먹으려면 비싼데

요렇게 꾸리살 사서 육회 양념하여 가성비있게 즐겨 보세요

 

 

 

 

 

요렇게 육회를 만든 뒤 밥 위에 올리고 채소들 채썰어 함께 먹으면

그게 바로 육회 비빔밥!!

육회 비빔밥 사진은 미처 못 찍었지만

육회 비빔밥 만드는법도 매우 간단하니깐 뚝딱 만들어 온가족 함께 즐겨 보세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