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국물요리

시금치두부된장국 끓이는법! 뜨끈하게 구수하게 만들어 보세요!

푸레타 2023. 11. 14. 16:24
반응형

 

 

집에 시금치가 좀 많이 들어와서

오늘은 시금치두부된장국을 해보았어요

시금치와 두부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만드실 수 있는데

두부 없으면 시금치된장국 레시피로 만드셔도 좋습니다

 

시금치두부된장국 재료

된장 2큰술, 시금치, 두부 1/2모, 다진마늘 0.5큰술, 대파

육수 : 다시마, 멸치 등

 

 

 

 

 

우선 육수를 내줄 건데요

물 4컵 정도에 다시마, 멸치 등을 넣고

팔팔 끓여 우려내 줍니다

시중에 파는 육수 또는 육수재료를 넣고 끓이셔도 괜찮아요

 

 

 

 

 

그리고 육수를 끓이는 동안

시금치를 다듬어 줍니다

우선 물로 한 번 씻어 흙을 잘 제거해 주시고

뿌리 부분을 잘라 다듬어 주세요

뿌리 부분에 영양소가 많기 때문에 자르지 않고

칼로 잘 다듬어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두부를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1/2모 정도 넣으면 충분한데

저는 남기기 싫어서 그냥 한 모 다 넣었네요 ㅋㅋ

대파 역시 송송 썰어 미리 준비해 줍니다

 

 

 

 

육수가 다 끓으면 육수재료는 모두 다 건져내고

된장 2큰술을 풀어 줍니다

그리고 센불에서 팔팔 끓여 주세요

 

 

 

 

 

 

 

이제 시금치 투입!!

시금치도 워낙 많아서 제법 많은 양을 넣었네요 ㅎㅎ

 

 

 

 

 

국물이 팔팔 끓어 오르면

이제 두부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중불로 줄여서 10여 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

 

 

 

 

그리고 다진마늘을 넣어주고,

미리 썰어둔 대파를 함께 넣은 뒤 1~2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

 

시금치가 아닌 일반 된장국을 끓이시려면

위와 같은 레시피에 시금치 대신

다른 재료들을 투하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뚝딱 완성한 시금치두부된장국!

정말 간단하죠??

시금치와 두부, 된장만 있으면 누구나 빠르게 만드실 수 있고

국물도 어찌나 시원한지 한 입 먹자마자 캬~ 소리가 절로 나더라고요 ㅎㅎ

 

 

 

 

 

 

특히 평소 시레기국을 좋아하는 저희 딸!!

약간 시레기국 같다면서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여기다 밥까지 말아서 싹싹 다 먹어치움!!

 

 

 

 

 

육수를 내고 다진마늘, 시금치로 감칠맛을 내서 그런지

국물에 깊이감이 있고

정말 구수하고 맛있었어요

요거랑 김치만 있어도 밥 한그릇 그냥 뚝딱 먹을 수 있을 듯했네요

 

 

 

 

요즘 날씨도 쌀쌀한데

따뜻하게 시금치두부된장국 끓여 먹으면

다른 반찬 걱정 없겠죠?

뜨끈하게 한 술 뜨면 하루의 피로가 녹는 느낌이랄까~

 

 

 

오늘은 대패삼겹살도 좀 같이 구워서

맛있게 저녁 해결했습니다 ㅎㅎ

뜨끈하고 구수한 국물 당기는 날에 한 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