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그외요리

아이들 먹기 좋게 군만두 굽는법! 부드럽게 군만두 맛있게 굽는 방법 + 군만두 간장소스

푸레타 2023. 8. 24. 10:31
반응형

 

 

오늘은 아이들 먹기 좋게

부드럽게 군만두 굽는법 알려드릴게요

특별한 방법은 아니지만

보통은 바삭하게 많이 드시잖아요

그러니깐 아이들이 먹기에 조금 불편한 것 같더라고요

오늘은 만두 봉지 뒷면에 적힌 조리팁을 활용해서

군만두 맛있게 굽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부드럽게 군만두 굽는법 &

그리고 바삭하게 군만두 굽는법 두 가지!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여기로

https://youtu.be/fGv-gbkpYw4

 

 

 

프라이팬은 미리 예열해 두었다가

그 다음 올리브유를 둘러 줍니다

그리고 만두는 해동하지 않고

냉동상태 그대로 올려 주세요

 

 ​

 

 

그리고 중불에서 3분에서 4분 정도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양쪽을 잘 뒤집어가며 타지 않도록 구워주세요

보통 바삭하게 굽는법은 요렇게 겉과 속이

잘 익을 때까지 구워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부드럽게 만들고 싶다면?!

 

 

 

 

부드럽게 구우려면 2~3분 정도 굽다가

그 위에 물 50ml 정도를 부어 주세요

약 소주잔 1잔 정도 되는 양입니다

 

 

 

 

물을 뿌리고 나면 바로 뚜껑을 덮어줍니다

그대로 두면 기름과 물이 만나 마구 튈 수도 있어 위험하고,

또 뚜껑을 닫아주면 약간 찌는 효과도 있거든요

그 상태로 1분에서 2분 정도 더 익혀 주세요

 

 

 

 

 

 

요렇게 구우면 부드러운 군만두 굽는법 완성!

적당히 익힌 다음 물을 부어

찌듯이 익혀 주면 만두피가 아주 야들야들 부드러워 집니다

 

그렇다고 완전 찐 것 같지도 않고,

구운 느낌도 남아 있고요

 

 

 

 

군만두 느낌과 찐만두 느낌이 동시에 나서 넘 좋네요

저희 집은 평소 군만두보다 찐만두를

더 자주 먹는 편인데

요렇게 먹으니 군만두 + 찐만두 느낌이라 좋아요

만두 익힘 정도는 취향에 따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고소하고 부드러워서 계속 계속 손이 갑니다 ㅎㅎ

 

 

 

특히 아이들 먹기에 정말 좋습니다!

군만두는 조금 딱딱해지는 경향이 있어서

어린아이들은 먹기가 힘든데

요건 아이들도 정말 잘 집어 먹더라구요!

남편도 요렇게 먹으니 더 맛있다네요

 

 

 

좀 더 바삭한 군만두가 좋으시다면

여기서 물 넣는 과정을 생략하고

3~4분 정도 구워서 드시면 되는데요

취향이 다 다르긴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야들야들한 게 더 맛있는 것 같아요 ㅋㅋ

 

바삭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 넣지 않고

바짝 구워 드시거나

아니면 물을 아주 소량 넣어서

조금 더 부드럽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그리고 군만두 간장소스 만드는법도 알려드릴게요

이 소스는 만두 뿐만 아니라 파전 등을 찍어 먹기에도 아주 좋아요

간장 2큰술 + 고춧가루 1/2큰술 + 식초 1큰술 + 참기름 1티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시면 됩니다

 

집에 쪽파가 있다면 송송 썰어 넣어주셔도 되고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 넣으셔도 되고요

 

 

 

 

 

 

 

오늘은 반찬 대신 만두를 해주었는데

온가족이 모두 좋아했어요

군만두 간장소스 만들어서 같이 먹으니

느끼하지도 않고, 한없이 들어가더라는~

열심히 찍먹하며 맛있게 잘 먹었네요ㅎㅎㅎ

 

군만두 맛있게 굽는 방법 정말 간단하죠?

해동 하실 필요도 없고,

굽는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으니

오늘 한 번 부드럽게 구워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