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그외요리

짜장밥 만들기! 집에서 간편하게 줄 수 있는 아이 식단 만드는 방법!

푸레타 2023. 8. 18. 06:59
반응형

 

 

요즘 아이들 방학이죠?

그래서 매번 아이 식단 짜는 거 정말 어려운데

오늘은 간편하게 짜장밥 만들기를 해봤어요

사실 집에서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게 카레, 볶음밥인데

요즘 하도 많이 해 먹어서

오늘은 조금 다르게 짜장밥으로!

이게 짜장면 먹는 것보다 왠지 좀 더 건강한 것 같고

따끈한 밥 위에 윤기 좔좔 흐르는 짜장소스 뿌리고

달걀 프라이 하나 해서 올려주니 넘 맛있더라고요!

 

짜장밥 만들기 재료

짜장가루 1봉지, 당근, 감자, 양파, 양배추,

돼지고기, 올리브유, 물 500ml, 달걀 1개

 

 

 

 

재료는 감자, 당근, 양파 정도 있으면 되고요

그외 다양한 채소들을 추가해 주셔도 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이나,

아니면 아이에게 먹이고 싶은 채소들!

애호박이나 버섯, 양배추 등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재료는 모두 깍둑썰기 해 줍니다

아이 식단으로 만들려면 조금 더 작게 잘라주시는 게 좋겠죠?

 

 

 

 

양파도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그리고 제가 이번엔 양배추가 없어서 못 넣었는데

집에 양배추가 있으면 꼭 넣어주세요

맛이 훨씬 좋아집니다

 

 

 

 

그리고 짜장소스를 만들 짜장가루를 준비했어요!

보통은 요렇게 분말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요건 아이들 먹일 수 있는 짜장가루라

색이 약간 옅네요

 

 

 

 

그리고 그릇에 물 100ml 정도를 담아 짜장가루를

따로 개어 짜장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입자가 고와서 물에도 금방 잘 개어져요

찬물에도 잘 풀리고요

 

 

 

 

이제 재료를 볶아줄게요

당근, 감자 등 딱딱한 채소를 먼저 볶아줄 건데요

냄비에 올리브유를 듬뿍 뿌리고 볶아 주세요

 

 

 

 

 

그리고 더욱 맛있게 돼지고기도 추가!

돼지고기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서

같이 넣어 주시면 되는데

보통 카레용 고기 따로 파니깐 그거 사용하시면 돼요

저는 목살을 사용했네요

 

 

 

 

그리고 양파 및 양배추도 같이 넣고 볶아줍니다

양파는 많이 넣어도 괜찮아요

단맛을 잘 내주고 수분을 보충해 주기 때문에

맛이 더욱 풍부해집니다

 

 

 

 

그리고 재료들이 잘 익을 때까지

한 번 볶아줍니다

 

 

 

 

재료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물을 추가해 줄건데요

카레 가루에 따라 들어가는 물 양은 다르겠지만

짜장가루 갤 때 100ml 정도 들어갔으니

그 양만큼 빼고 부어 줍니다

저는 총 500ml 들어가야 해서 400ml를 추가로 더 넣어주었어요

물 양은 농도를 보고 더 추가해 주셔도 무방합니다

 

 

 

 

 

 

요렇게 끓이다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물에 갠 짜장가루를 넣어 주세요

가루를 그대로 넣어도 되지만 그러면 안에서

뭉치는 경우가 많아 오히려 젓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따로 개어준 후 넣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잘 풀어지도록 잘 저어줍니다

 

 

 

 

 

약 2~3분 정도 더 저어준 다음 

어느 정도 걸쭉한 농도가 나왔다면

불을 꺼 주세요

 

 

 

 

그리고 그릇에 따뜻한 밥을 담은 후

짜장을 올려주면

짜장밥 만드는 방법 완성입니다!

만드는 방법 간단하죠?

카레라이스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드는 과정은 영상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아이 식단으로 만드실 수 있고

맛도 좋고, 채소도 듬뿍! 아이들 먹이기 참 좋아요

 

 

 

 

윤기가 좔좔 흐르는 게 보기에도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꼭 중국집에서 바로 시킨 것 같은 비주얼이네요

농도가 약간 묽게 된 것 같긴 하지만

아이들 주기에 아주 좋더라고요

맛도, 향도 최고최고

 

 

 

 

먹을수록 맛이 깔끔하고 고소했으며

짜장 본연의 맛이 잘 느껴져서

짜장밥 따로 시킬 필요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칼국수 면 등을 사와서

밥 대신 면을 넣으면 바로 짜장면으로 먹을 수도 있고요

가족들도 모두 맛있다며 엄청 만족해 했어요!

 

 

 

 

저도 아이랑 같이 먹었는데

전혀 느끼하지 않고

따뜻한 밥 위에 비벼 먹으니 넘 맛있더라고요

오늘 메뉴 선정 정말 잘 했다!!

 

 

 

 

아이도 넘 좋아했고

한 끼 식사 해결하기에 참 좋았네요

당근과 감자도 부드럽게 잘 익어서

식감도 매우 좋았고요

중간중간 돼지고기도 씹히니 더욱 고소했답니다

 

 

 

 

그리고 그 위에 달걀프라이 하나 해서

같이 올려주면 더욱 맛있죠!

부산경남 지역에서는 간짜장 위에 달걀프라이 올려주는 거 아시나요? ㅎㅎ

간짜장처럼 달걀프라이 하나 척 올려서 맛있게 냠!

 

 

 

 

 

온가족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짜장밥 만들기!

간편하고 아이들도 좋아하니

오늘 한 번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