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고기요리

쭈꾸미볶음 쭈꾸미손질 매콤한양념까지! 손님초대요리로도 좋아요

푸레타 2023. 5. 3. 18:15
반응형

 

 

매일 뭘 해 먹나 하는 건

모든 주부들의 공통적인 고민일 텐데요

마침 마트에서 눈에 딱 들어온 쭈꾸미!

낙지도 좋지만 저는 쭈꾸미볶음을 더 좋아하는데

오늘도 매콤달달하게 맛있게

맛있는 쭈꾸미볶음 매콤한양념 만들어봤어요

 

 

 

 

사실 쭈꾸미 손질만 잘 하면 생각보다 간단한데

쭈꾸미 손질도 몇 번 해보다 보면 더 간단하게 하실 수 있어요

비주얼도 훌륭해서 손님초대요리로도 제격!!

 

쭈꾸미볶음 쭈꾸미손질 매콤한양념

손님초대요리 ​ 재료 : 쭈꾸미 8마리, 양파, 대파, 당근, 고추 등

매콤한양념 : 고추장 1.5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2큰술, 간장 2큰술,

물엿 0.5큰술, 다진마늘 0.5큰술, 다진생강 1 티스푼, 참기름 1큰술 ​

 

 

 

 

저는 팩에 담겨져 있는 쭈꾸미를 샀는데

한 팩에 8마리 정도 들어 있었어요

8마리 볶아보니 두 사람이 딱 한 끼 식사하기 적당한 양이네요

사람 많으면 더 많이 장만해 주세요

 

우선 쭈꾸미 머리(?) 부분을 가위로 반 잘라 줍니다

 

 

 

 

뒤집어 벌리면 뭐 내장, 먹물 같은 것들이 들어 있어요

저는 저 부분은 다 잘라냈어요

 

 

 

 

몸통과 다리 부분을 잘라 주면 내장 제거하기가 더 쉬운데요

어차피 볶을 때 잘라서 볶으니깐 과감하게 잘라버리세요!

 

 

 

 

 

머리와 다리 부분을 자른 후 다리는 2개씩 토막내어 줍니다

1개씩 자르면 너무 작아서 먹을 게 없더라고요

그럼 한 마리 당, 머리 1개, 다리 4조각이 나옵니다

 

원래 다리 아랫부분을 보면 입이 보이는데

손으로 쏙 빼내도 되지만

저는 다리를 2개씩 토막낸지라 알아서 다 빠지더군요

쭈꾸미 볶아놓으면 쪼그라들어서 생각보다 양이 적어집니다

다리는 더이상 자르지 말고 그대로 사용하세요

 

 

 

 

 

저는 굵은 소금을 뿌려서 손으로 빡빡 씻어주었는데

빨래하듯 팍팍 치대주면 거품이 부글부글 납니다

 

 

 

 

그리고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궈 줍니다

거품이 안 나올 때까지~

그런 다음 밀가루를 살짝 뿌려서 한 번 더 주물러 주면

이물질이 완벽하게 제거됩니다

헹굴 때 소금기나 밀가루가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꼼꼼하게 씻어주셔야 해요

대충 씻으면 볶아놓은 다음 소금 때문에 짠 맛이 날 수도 있거든요

물에 잠시 담가놓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 사이 채소들을 준비했어요

집에 있는 양파와 대파, 당근을 썰어주었고

고추가 있으면 좋은데 없어서 파프리카를 좀 썰어 넣었어요

색감 좋아지라고ㅎㅎㅎ

생각보다 맛도 괜찮아서 파프리카 잘 넣은 것 같아요

 

 

 

 

대파는 푸른 이파리 부분과 흰 줄기 부분이 있는데

흰 부분은 파기름 낼 때 쓸거고

푸른 부분은 나중에 같이 볶을 때 넣어줄 거예요

처음엔 식용유를 두르고 파의 흰 부분을 넣고 먼저 한 번 볶아줍니다

 

 

 

 

그런 다음 잘 손질된 쭈꾸미를 같이 넣어 주세요

처음엔 많아 보였는데 볶아놓으면 쪼그라들면서 양이 좀 줄어들어요

 

 

 

 

그리고 양념을 해 줄건데요

고추장 1.5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2큰술, 간장 2큰술, 물엿 0.5큰술,

다진마늘 0.5큰술, 다진생강 1 티스푼,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미리 양념장을 만들어 두었다가 한 번에 넣으셔도 됩니다

 

 

 

 

 

양념을 한 다음 쭈꾸미를 볶다가 썰어둔 채소들을

한꺼번에 넣고 같이 섞어가며 마저 볶아주세요

 

 

 

 

 

색깔도, 냄새도 아주 훌륭하네요!

아주 맛있어 보이죠??

 

 

 

 

다 볶은 후 그릇에 담고 깨소금을 톡톡 뿌려주면

쭈꾸미볶음 매콤한양념 완성!!

보기에도 넘 맛있어 보여서

손님초대요리로 아주 좋은 것 같아요

 

 

 

 

물론 맛도 일품!!

간이 적절하게 밴 쭈꾸미도 넘넘 맛있었지만

저 국물이 진짜 맛있어서 밥까지 비벼 먹었어요

손님초대요리로 만들면 집들이 및 홈파티 때 다른 메뉴 없어도 될 것 같네요

 

 

 

 

채소들도 푸짐하게 들어가서 정말 제대로 대접받은 느낌까지 듭니다

쭈꾸미볶음으로 요리해서 손님초대요리로 내어놓으면

 요리 잘한다는 소리 좀 들을 수 있겠죠?

 

 

 

 

한 입에 먹기 좋게 손질했더니 밥이랑 먹기도 참 좋네요

다리 1개씩 잘랐으면 집어먹기도 힘들었을 듯ㅎㅎㅎ

다리 2개는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쭈꾸미볶음 쭈꾸미손질 매콤한양념으로

고급스럽고 맛있는 상차림 준비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