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그외요리

포슬포슬 달달하게 감자삶기, 감자 삶는방법 알려드려요!

푸레타 2023. 3. 16. 18:17
반응형

 

 

한동안 집에 감자가 엄청 많이 생겨서

쪄먹기도 하고, 삶아먹기도 하고

감자채 해서 볶아먹기도 했어요

그 중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건 삶은 감자였는데요

설탕을 조금 넣어서 적당히 달달하게

포슬포슬 부드럽게 삶아 놓으니

넘 맛있더라고요!

저도 오며가며 먹고 남편도 아침 대용으로,

아이도 간식으로 먹곤 한답니다

주말 아침에는 간단한 샐러드와 함께 곁들여

든든한 한끼 식사로 해결하기도 하고요

 

 

 

정말 잘 삶아져서 아주 아주 기분 좋았던 감자 삶는법!

생각보다 더 간단하고 더 맛있으니

이렇게 한번 삶아 보세요!

 

감자 삶는법

재료 : 감자 5~6개, 소금 1/2큰술, 설탕 2큰술

 

 

 

 

감자는 물로 잘 씻어주세요

사이사이 흙이 많기 때문에 뽀득뽀득 씻어주세요

감자 오래 두면 싹나서 먹기 힘드니까 보이면

그때그때 바로 해 먹는 게 좋아요

감자 사이즈가 아주 적당하네요

 

 

 

 

그리고 감자 깎는 필러로 껍질을 깎아줍니다

감자 껍질 깎지 않고 바로 삶는 게 더 좋다고 하긴 하는데

저는 설탕을 넣어 달달하게 만들거라

껍질이 있으면 껍질에 단맛이 다 배어버려

정작 감자는 맛이 없더라고요ㅠㅠ

그렇다고 껍질째 먹기에도 좀 힘들고요

 

 

 

 

껍질 깎아서 삶아주면 먹을 때 진짜 편하답니다

그래서 저는 감자 삶을 때는 껍질을 벗기고 삶아줘요

감자 껍질 깎는 일이 가장 귀찮긴 하지만

그래도 나중에 편하려고 이렇게 다 깍아내고 준비합니다

 

감자를 깎아서 삶으면 전분기가 나올 수 있는데

찬물에 잠시 담가두었다가 물기를 뺀 후 삶으면 더 좋습니다

 

 

 

 

 

 

커다란 냄비를 하나 준비해 주세요

감자가 다 담길 수 있는 사이즈로~

물을 담고 소금을 1/2큰술 정도 넣어서 미리 녹여줍니다

소금을 미리 넣어주면 감자에 간이 잘 배어요

그리고 나중에 넣을 설탕맛도 더 강하게 해주고요

 

 

 

 

물은 감자가 2/3정도 잠길 정도면 될 거 같아요

깎은 감자를 냄비에 넣고 센불에서 끓여주세요

약 10분 정도 팔팔 끓여 삶아 줍니다

알감자나 작은 감자는 그대로 삶고

사이즈가 너무 큰 감자는 반으로 잘라서 삶으면

더 잘 익을 수 있겠죠?

안쪽까지 잘 익혀야 하니깐~

 

 

 

 

센불에서 10분 정도 삶다가

중불로 바꾼 후 익을 때까지 더 삶아주세요

대략 10~20분 정도 더 삶으면 되는데

화력이나 감자 사이즈에 따라서 익히는 시간은 달라지니깐

젓가락으로 콕 찍어보고 익는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감자가 거의 다 익었을 때 설탕을 넣어 줍니다

저는 1큰술 먼저 넣어서 물에 녹여 굴려주었는데 좀 밋밋하더라고요ㅎㅎ

2큰술 넣으니 제 입맛에는 딱 좋았는데

입맛에 따라 조절하시면 돼요

만약 감자는 다 익었는데 물이 너무 많이 남았다 싶으면

물은 따라 버리고 조금만 남긴 후 설탕을 넣어 굴려주시면 됩니다

 

 

 

 

 

남은 물은 설탕물이겠지요ㅎㅎ

물을 감자에 뿌려주면서 감자에 단맛이 배이도록 해주세요

남은 물이 완전히 졸아 없어질 때까지 마저 삶아주시면 됩니다

 

포슬포슬 진짜 제대로 익었음!

젓가락으로 콕 찔러보면 감자가 다 익었는지 아닌지 금방 알 수 있습니다

감자 삶는법 참 쉽죠?

 

 

 

 

포슬포슬 달달하게 제대로 삶아진 감자!

저는 쫀득한 감자보다 이렇게 포슬한 감자가 더 맛있어요

부드러우면서도 달달한 느낌이

사진 밖으로까지 나오는 거 같네요

 

 

 

 

안쪽까지 아주 잘 익었어요

한 입 먹어보니 적당히 짭짤하면서 적당히 달달~

맛이 정말 잘 배었더라고요

단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설탕은 빼고 삶으셔도 됩니다

그런데 약간은 들어가는 게 더 맛있어요 (지극히 주관적으로ㅋㅋ)

 

 

 

 

넘 맛있게 잘 익어서 다른 거 없이

감자만 먹어도 진짜 맛있었답니다

아이도 넘 잘 먹어서 자주 자주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주말 아침에 만들어 주었더니

아침으로도 먹고,

출출할 때마다 하나씩 집어 먹기도 하고!

 

 

 

 

감자만 먹으면 목메이기도 하니깐

물이나 음료수, 또는 과일 등과 함께 드세요

무한정 먹게 됩니다ㅋㅋㅋ

감자 삶는법은 엄청 간단하니깐

감자만 있으면 언제든 맛있는 비상식량이 생기는 거에요ㅎㅎ

 

 

 

 

감자 어떻게 해먹지 고민이라면

오늘은 한 번 삶아 드시는 건 어때요?

아주 쉬운 감자 삶는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