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그외요리

생아몬드 굽기! 코스트코 생아몬드 구운아몬드 만들기 / 아몬드 하루 섭취량 및 효능

푸레타 2023. 2. 12. 15:22
반응형

 

 

얼마 전 다이어트 관한 글을 읽다가

아몬드를 챙겨 먹으라는 글을 봤어요

그래서 바로 코스트코 생아몬드를 사왔는데

아몬드를 먹을 때에는 이것저것 첨가된 아몬드가 아닌

진짜 생아몬드를 구워 먹는 게 좋답니다

저는 구운아몬드를 못 찾아서

코스트코 생아몬드를 사왔는데

한 봉지에 1.36kg로 양도 많고 넉넉하니 좋네요

 

 

 

 

아몬드 효능

 

아몬드에는 지방이 많은데

그게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동물성 포화지방산은 혈청 콜레스테롤을 높여

건강에 악영향을 주지만,

불포화지방산은 오히려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니

콜레스테롤 걱정되시는 분들이 드시기에도 참 좋아요

 

거기다 비타민E까지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고,

칼슘, 철분, 오메가3 등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항산화 효과까지 풍부한 아몬드 효능!

 

하지만 열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한 번에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

 

그래서 아몬드는 하루 10~20알 정도로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저는 평소 10알 정도 먹고 있어요

입 심심할 때마다 간식처럼 먹으니 참 좋더라구요

아몬드를 챙겨 먹으면 소화를 돕는 효소도 분비된다고 하니

매일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몬드를 섭취할 때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아몬드는 쓴맛이 나는 재래종 / 단맛이 나는 개량종이 있는데

그중 쓴맛이 나는 재래종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독성물질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아미그달린 자체로는 독성이 없지만

장내 효소활동을 통해 시안화수소를 만들어 내는데

이는 흔히 말하는 청산가리 성분이어서

과다복용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해요

 

단맛이 나는 개량종에도 아미그달린이

소량 포함되어 있긴 하지만

매우 극미량이므로 하루에 몇 십kg씩 먹지 않는 이상은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임산부나 수유부, 아기들은

조심하는 것이 좋으므로

이왕이면 생아몬드를 구워서 구운아몬드로 드시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생아몬드 굽기를 해보았는데요

생아몬드는 물에 3~4번 헹궈줍니다

씻어보면 생각보다 이물질 같은 것이 많이 나와요

그래서 깨끗히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이물질 보면 시판 구운아몬드들은

잘 씻은 후 구워졌는지 좀 의심스럽네요 ㅠㅠ

생아몬드 사서 직접 씻어서 먹는 게 안심될 것 같음

 

 

 

 

그리고 체반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따로 물기를 닦아내거나 말릴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생아몬드 굽기 

1. 프라이팬 이용하기

 

 

아몬드를 구우실 때에는 프라이팬 및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시면 되는데

우선 프라이팬으로 먼저 구워볼게요

프라이팬은 기름을 두르지 않고 준비한 뒤

생아몬드를 넣고 약불에서 구워줍니다

너무 센불에서 구우면 아몬드가 탈 수 있어요

 

 

 

 

나무 주걱으로 살살 저어가며

고루 익혀 주었는데요

굽다 보면 물기가 증발하면서 아몬드가 익기 시작하는데

저는 15분 정도 구워준 것 같네요

구운 후 한 번 드셔보시고

내부까지 물기 없이 잘 구워졌는지 확인해 보세요

 

볶다보면 아몬드가 톡톡 터지는 소리가 나는데

그러면 잘 구워지고 있다는 뜻이에요

 

 

 

 

 생아몬드 구운아몬드 만들기!ㅎㅎ

생아몬드처럼 오독오독 바삭바삭한 식감이 나면 OK!

 

하지만 프라이팬에 굽는 방법을 사용하면

프라이팬 코팅이 벗겨질까봐 걱정되는 부분도 있고,

옆에서 지켜보며 저어주어야 하는 불편함도 있어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로 구워주었습니다

 

 

 

 

 

 

 

생아몬드 굽기

2. 에어프라이어 이용하기

 

이번엔 에어프라이어에 잘 씻은 생아몬드를 고루 넣어줍니다

바닥에 종이호일 등을 깔아주셔도 되고

저는 전용 받침대가 있어서 그걸 깔아주었어요

 

 

 

 

 

그리고 180℃에서 5분~10분간 구워줄 건데요

처음엔 5분 정도 구워주고

조금 더 바삭한 게 좋다 싶으면 3~5분 정도 더 구워주시면 됩니다

너무 높은 온도에서 구워도

발암물질인 아크릴아마이드 성분이 만들어질 수도 있다고 하니 조심!

 

 

 

 

노릇노릇 잘 구워진 아몬드!

아몬드 구워지자마자 바로 먹어보면

약간 물컹하거나 덜 익은 느낌이 날 수 있는데

이건 아직 속에 있는 열기가 다 빠지지 않아서 그런 거예요

이대로 실온에서 식히다 보면 열기가 빠지면서

아몬드가 바삭바삭해집니다

너무 오래 구우면 탄맛이 나서 먹기가 어려우니 참고하세요 :D

 

 

 

 

다 구운 아몬드는 밀폐용기에 보관해주시면 되는데요

아몬드가 공기에 노출되면 쉽게 산패되기도 하고,

또한 냄새를 쉽게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다른 식품과 함께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그래서 저는 평소 시리얼 보관하는 통에 넣어

식탁 위에 두고 매일 10~15알 정도 먹고 있답니다

하루 최대 23알 이상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고

10알~20알 정도 챙겨주시면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아몬드 효능!

아몬드 하루 섭취량 고려하여 매일 챙겨 드시면 좋겠죠?

그리고 드실 때는 생아몬드 굽기 하여 구운아몬드로

더욱 바삭바삭 맛있게 드세요

생아몬드 먹는법 이었습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