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고기요리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맛있는 소불고기 양념만들기!

푸레타 2023. 2. 8. 17:11
반응형


 
 
집에 구워 먹고 남은 소고기가 있었는데
좀 질기더라구요
구워 먹기엔 별로여서 양념 소불고기를 해먹었는데
양념이 너무 맛있게 돼서
아주 만족스러웠던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D
 
 


 
밥 한 그릇 뚝딱하게 만드는
아주 맛있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비법 알려드릴게요
그 비법은 바로 소불고기 양념의 황금비율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재료 : 소고기(불고기용) 450g, 양파, 대파, 당근
소불고기 양념: 간장 6큰술, 설탕 2큰술, 매실액 2큰술, 물엿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생강 0.5큰술,
배 1조각, 양파 3/4개, 후추
 
 


 

소불고기 양념 맛있게 만드려면
배를 조금 넣으면 아주 맛있답니다


배는 갈아서 사용할 건데
저는 배 갈아줄 때 양파 3/4개도 같이 갈아서 사용했어요
 


 
믹서기에 배와 양파, 생강을 같이 넣고
윙~ 갈아주었어요
생강은 다져서 사용하면 되는데
다지기 귀찮아서 갈 때 그냥 같이 갈았답니다 ㅋㅋㅋ
 
 


 
 그리고 간장 6큰술, 설탕 2큰술, 매실액 2큰술,

물엿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생강 0.5큰술을 넣고 잘 섞은 다음
배 1조각 + 양파 3/4개 갈아둔 것을 같이 넣고
소불고기 양념을 만들어 둡니다

입맛에 따라 설탕은 2큰술에서 2.5큰술 사이로
조절하시면 돼요

 

 


 


 
그리고 이게 먹다 남은 소고기입니다 ㅎㅎ
저희 신랑이 웬만해선 고기 안 남기는데 

요건 넘 질겨서 못 먹겠다고
냉동실에 얼려두었네요
 
소고기 너무 질길 때 팁도 알려드리자면!!
키위를 갈아서 소고기를 재어두면 엄청 부드러워 집니다
소고기 한 근에 키위 1/4개 정도 갈아 넣으시면 됩니다
만약 키위가 없으면 콜라를 넣어도 

부드러워 지는 걸 느끼실 수 있어요!
 
 


   
그리고 고기에 양념을 부어서 재어둡니다
30분 이상 재어두는 게 좋아요
오래 두면 둘수록 더 진하게 맛이 배입니다
 

 


 
고기 재어두는 동안
채소들을 준비해 볼게요
저는 집에 별 재료가 없어서
그냥 가장 기본적인 당근과 양파, 대파 정도만 넣었네요
그외 버섯이나 호박 등
넣고 싶은 것들 다양하게 넣으셔도 됩니다
 
당근은 길쭉길쭉 썰어주었는데
너무 얇게 썰면 볶다가 부서지는 경우도 많아서
도톰하게 썰었어요



 
나머지 재료들도 채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야채들은 고기 양념 잴 때 같이 넣어서
함께 재어두어도 됩니다
볶을 때 바로 넣고 볶으셔도 되구요
양념 잴 때 같이 넣으면 수분감이 좀 더 많아질 수 있어요!

 


 

 


 


 
고기를 어느 정도 재어두었다면
이제 볶아줍니다
지금부터는 뭐 볶기만 하면 되니깐

어려운 거 하나 없죠?ㅎㅎ
 


 
고기를 볶다가 나머지 야채들을 모두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맛있는 냄새가 확 올라오는 게 벌써 군침~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완성입니다
고기를 양념에 재는 게 좀 귀찮긴 하지만
달달 짭쪼름한 소불고기 양념이 너무나 맛있어서
젓가락을 멈출 수가 없어요


 
맛 없다고 안 먹었던 질긴 고기가
너무나 맛있는 반찬으로 변신했네요 ㅎㅎ
밥 한 그릇 뚝딱하게 만든
진정한 밥도둑이랍니다
 
 


   
고기와 야채 다 건져 먹고
남은 국물에 밥 비벼 먹어도 진짜 최고!
밥 비벼서 김치랑만 먹어도 넘 맛있어요
다른 반찬이 필요가 없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
 
 


   
맛있게 고기 한 점!
제가 만들었지만 너무 맛있더라구요
고기만 있다면 맨날 해 먹고 싶네요
 
소불고기 양념 만들기가 귀찮으시다면
미리 만들어 두었다가 조금씩 사용하셔도 됩니다
너무 오래 보관하지만 않으신다면
간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게 도와줘요
 
 


 
 다른 반찬 없이 상추쌈만 싸 먹어도 최고최고 :D
밥이랑 고기랑 쌈장 조금 찍어서 먹으니 꿀맛이네요
오늘 저녁 메뉴로 한 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