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밑반찬

가지전 만드는 법, 가지요리 - 명절 전부치기

푸레타 2023. 1. 21. 23:16
반응형

 


다들 명절 전부치기 다 끝내셨나요?

저는 오늘 가지전을 만들어보았는데

아주 간단하게 만들었답니다
 
가지전 만드는 법! 가지요리
재료 :  가지 1개, 부침가루 3큰술, 달걀 2개, 올리브유

 
재료조차 초간단한 가지요리입니다
 
 


 

오동통한 가지입니다
어릴때는 가지 참 싫어했는데
엄마가 되니 이렇게 가지요리도 하고 그러네요 ㅋㅋ
커서도 절대 안 먹어야지! 그랬었는데;;
 
가지는 잘 씻어서 준비해 줍니다
 
 

 


 씻은 가지는 어슷썰기 해줍니다
살짝 두께감있게 해주셔도 좋지만
저는 가지를 엄청 싫어하는 남편 덕분에
가지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이나마 없애려고
얇게 썰어주었어요
얇으니 금방 익어서 그 점도 좋더라구요
 
 


 


 
 가지 자체에 소금 밑간을 해주셔도 되는데
저는 그냥 달걀에 바로 소금을 조금 뿌려
잘 섞어주었어요
 
 


 
 부침가루는 3스푼 정도면 적당해요
그릇에 부침가루를 넣고
고루 잘 묻혀줍니다


요즘은 일회용 비닐봉지에 다 같이 넣고
마구 쉐이킹해서 만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저도 그리 할까 하다가
그냥 평소 하던대로ㅋㅋㅋ
 
 

 


 가지 모두 부침가루를 고루고루 입혀주었어요!
부침가루 입히고 달걀 묻히고~

하나하나 반복하면 꽤 힘들어서
부침가루 먼저 모두 묻혀놓은 다음
한꺼번에 부치는게 더 쉬운거 같아요
 
 


 
그리고 달걀물에 한 번 풍덩 담가줍니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달걀옷 입힌 가지를 부쳐 줍니다
팬은 센불에 달구었다가
부칠때는 중불로 부치는게 좋습니다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주세요
가지를 얇게 썰었더니 금방 익네요
 
 


 
부쳐내는 가지들은 키친타올로
기름기를 한번 잡아주었어요
저희 남편이 기름기 많은 음식은 워낙 싫어해서~
전 요리에 기름이 많이 들어가긴 하니

한 번 닦아주면 좀 낫겠죠
 
 


 
그리고 가지런히 담아내면
가지전 만드는 법 완성입니다
가지전은 쫄깃한 식감이 매우 좋아요
 
 


 
가지 위에 홍고추 등을 얹어
같이 구우면 모양새도 더욱 이쁜데
아이도 함께 먹을 거라
고추는 넣지 않았어요

예쁜 비주얼을 위해서는 홍고추 넣는 것도 좋아요
 
 


 
가지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함량도 높아
다이어트에도 참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기름에 구워내서 미안하지만ㅋㅋㅋㅋ
 
 


 
명절 전부치기에 가지전도 포함해 보시는건 어떠세요?
항상 하는것만 하면 식상하니깐!
가지전은 간단하기 때문에

명절 전 쉽게 만들기에도 큰 도움이 될거에요
가지가 있다면 쫄깃한 가지전 한 번 만들어 보세요
 

다른 전요리 레시피가 필요하시다면 🔽

https://pureta27.tistory.com/257

 

해물파전 만들기! 해물파전 황금레시피 알려드려요~ 해물파전 간장 만드는 방법도!

저희 신랑이 해물파전을 정말 좋아해서 자주 해 먹는데요 오늘은 해물파전 만들기 방법 가지고 왔어요 부추전이나 김치전 등 전 종류도 참 많은데 저희 신랑은 오징어랑 해물 잔뜩 들어간 해물

pureta2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