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밑반찬

파래무침 만드는 법! 새콤달콤 맛있게 만드는법! 파래무침 황금레시피

푸레타 2022. 12. 24. 22:09
반응형

 

 

오늘은 제가 매우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인데요
입맛 없을 때, 마땅한 밑반찬 없을 때
먹기 좋은 파래무침이랍니다
 
파래무침 만드는 법, 파래무침 황금레시피


재료 : 파래 한덩이, 무 100g, 당근 조금
무절임 : 소금 1/2큰술, 설탕 1큰술, 식초 1큰술
양념 : 국간장 1큰술, 식초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3큰술, 다진마늘 1/2큰술, 통깨


 


 저는 무를 넣고 만드는

무파래무침을 만들어 볼건데요
파래무침에는 파래보다
무를 먼저 손질해주는것이 좋아요
무는 100g정도면 충분합니다
무를 썰었을때 큰 덩어리로 3센치 정도면 돼요
 
무는 일정한 크기로 썰어서
설탕 1, 식초 1, 소금 1/2 정도를 넣고
먼저 절여줍니다
 
 

  
 
무는 10~20분 정도 절였다가
물기를 꼭 짜서 사용해 줍니다
  
 


 
무를 절이는 동안 파래를 손질해 줄게요
파래는 뭉쳐있을땐 양이 적어보이지만
막상 풀어헤치면 양이 꽤 많아요
한덩이만 하셔도 양은 충분하답니다!
 
그리고 파래에는 은근히 불순물이 많기 때문에
체에 받쳐서 여러번 씻어가며 불순물을 제거해 줘야 해요
 
 


 
잘 헹군 다음 물에 조금 담가두면 더욱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찬물에 헹궜다가
물기를 꼭 짜낸 후 사용해 줍니다
 
그리고 당근도 조금 채썰어 주세요
당근은 꼭 넣지 않아도 되는데
저는 어릴때 엄마가 항상 넣어 해주셨던 기억이 있어 

함께 넣었어요
당근을 넣으면 색감도 좋아진답니다
 


 


   
커다란 볼에
파래와 절임무, 당근을 모두 넣어주세요
 
 


 
그리고 미리 준비해둔 양념장입니다!

국간장 1큰술, 식초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3큰술, 다진마늘 1/2큰술, 통깨를 넣고

잘 섞어주시면 돼요
 
고춧가루나 올리고당을 넣기도 하는데
그건 제가 원하는 파래맛이 아니어서
저는 이렇게 새콤달콤하게 만든답니다
 
 


 
 양념장을 붓고
손으로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마지막에 참기름을 약간 떨어뜨려 주시면 더욱 고소해요
 
 

 


 
마지막에 통깨를 뿌려내면
파래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완성!
새콤달콤하니 자꾸 집어먹게 되네요
 
 


 
파래 가격은 생각보다도 꽤 저렴하고
해놓으면 양도 많아서 반찬으로 참 좋아요

물론 맛도 좋구요

 

요즘 아이들은 파래무침을 자주 안 먹다 보니

조금 싫어하는 경향이 있는데

먹다 보면 익숙해지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파래에는 식유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 있으신 분들 챙겨드시면 좋아요
저는 변비는 없지만
좋아하니 자주 해 먹는답니다
 
 


   
파래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
새콤달콤하게 만들어서

따뜻한 밥과 함께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