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그외요리

새우튀김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새우튀김 만드는 방법

푸레타 2022. 11. 5. 19:43
반응형

 

 

저희 아이들이 새우튀김을 정말 좋아해서

자주 사 먹는데 오늘은 직접 한 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면

생각보다 간단할 것 같더라구요

 

 

 

 

이전부터 냉동실에 얼려져 있던
껍질 벗긴 새우를 준비해 줍니다

 



냉동새우라도 괜찮아요
일단 냉동실에서 잠시 꺼내둔 다음
물로 잘 씻어서 해동시켜 주세요

 

새우는 소금을 뿌려 밑간을 살짝 해주셔도 좋고

저는 밑간없이 그냥 삼삼하게 만들​었어요




그리고 새우 외 필요한 재료는
달걀, 튀김가루, 빵가루, 소금
(필요시 약간의 식용유) 이 정도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달걀 2개 정도를 깨뜨린 후
소금을 약간 풀어 잘 저어 주세요




그리고 접시 두 개에 각각
하나는 튀김가루, 하나는 빵가루를 담아 주세요

순서는 튀김가루 - 달걀 - 빵가루 이 순서대로 차례로 묻혀줄 거예요
제가 예전에 만들 때 튀김가루에 물 타서
미리 반죽을 만든 다음 묻혀서
빵가루 입히는 방식도 이용해 봤는데
튀김옷만 두껍고 별로더라구요
이렇게 만드는 게 맛은 훨 더 좋은 것 같네요

 



​우선 튀김가루를 앞뒤 골고루 묻히고,
달걀에 퐁당 담가서
달걀을 한 번 입혀 줍니다

 


​그런 다음 조물조물 빵가루를 입혀주세요
빵가루는 없으면 생략하셔도 되는데
빵가루를 입히면 약간 일식집 튀김 느낌이 나고,
안 입히면 약간 전집에서 먹는 튀김 느낌이 납니다 ㅎㅎ

 





모두 골고루 묻혀주면
새우튀김 만드는법 준비 완료!
이제 맛있게 구울 일만 남았습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튀길 건데요!

에어프라이어 있으면 굳이 기름 쓰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저희 집은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라

그물망 위에 차곡차곡 올려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이기 때문에
식용유 없이도 상관없지만
약간 더 바삭한 걸 원하신다면
위에 식용유를 고루 한 번 뿌려주셔도 됩니다
솔로 고루고루 묻혀주셔도 되구요




그리고 에어프라이어 속으로!
아래에 받침대가 있어서

빵가루가 떨어져도 안심되네요 ㅋㅋ




그리고 온도와 시간을 맞춰줄 건데요
​새우튀김 에어프라이는

180℃에서 15분 구워주면 됩니다

 

우선 사용하기 전 미리 예열을 해두시는 게 좋고

저는 8분 먼저 돌리고

다시 뒤집어서 7분 더 돌려주었습니다

 




​저는 새우를 많이 넣은 편이라서
다시 뒤집어서 한 10분 정도 더 돌려주었답니다

그랬더니 아주 맛있게 잘 튀겨졌네요

 

에어프라이어 기계에 따라,

또는 새우 양이나 크기에 따라서도

조리 시간은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맛있게 구워낸 새우튀김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노릇노릇 잘 익어서
냄새부터가 아주 고소하네요
이 날 동생이 집에 와 있어서
같이 만들어 먹었는데
둘 다 진짜 맛있다면서 엄청 먹어댔네요ㅎㅎㅎ




어디서 파는 거라고 해도
무리없을 정도로 맛있었답니다
바삭하면서도 새우 본연의 맛이
아주 잘 느껴져서 넘 좋더라구요
거기다 기름이 거의 안 들어가서
느끼하지도 않구요



특히 동생은 명절때마다 튀김하느라

아주 고생하는데
앞으로 요렇게 만들어도 좋겠다며ㅋㅋㅋ

제가 생각해도 이제 힘들게 앉아서 부칠 필요 없이
그냥 튀김가루, 달걀만 묻혀주고
에어프라이어 안에 넣은 뒤
뒷정리 슬슬 하고 있으면 되니깐
얼마나 편할지~



이 날 많이 튀긴지라 
반은 저희가 먹고, 반은 남겨서
남편에게 줬는데
남편도 진짜 맛있다고 하네요!
요거랑 맥주 한 잔 같이 하면서
즐거운 저녁 시간을 보냈답니다

 


새우 안쪽까지 아주 잘 익었어요!
새우는 촉촉하고, 튀김옷은 바삭하고

맛있다!



새우튀김은 타르타르소스랑 같이 먹어야
더 맛있을 것 같은데 
없어서 아쉬운대로 칠리소스에 콕 찍어 먹어봤더니
요것도 나름 조합 괜찮네요
칠리소스에 버무려 칠리새우 만들어 먹어도 맛있을 것 같구요




집에 에어프라이어 있으시면

요렇게 간단하게 뚝딱

새우튀김 만들어 드셔보세요

간단하면서도 건강한 맛이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