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그외요리

바닐라 아이스크림 만들기! 집에서 간단히 아이스크림 만드는법

푸레타 2022. 11. 3. 23:25
반응형

 

 

저는 아이스크림 중독자 수준인데요
과자는 안먹어도 집에 아이스크림은 꼭 있어야 안심이 돼요
하지만 이렇게 자주 먹으니

아이스크림 값도 만만치 않네요

그래서 집에서 직접 아이스크림 만들기를 해보았답니다

 

 


평소 아이스크림 먹고 싶을 때

제가 대체한 방법
1. 음료수 얼려서 오렌지맛 아이스바 만들어 먹기 ㅋㅋㅋ

2. 요구르트 얼려 먹기 ㅋㅋㅋ

 

이런 건 다들 기본이시죠?

하지만 맛있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다면?! 
 

 


 
제가 집에서 수시로 만들어 먹는 방법인데

살짝 야매(?)이긴 하지만 맛은 좋아요 ㅋㅋ
투게더나 조안나 엄청 좋아하는데 너무 비싸서 

계속 사먹을 수가 있어야 말이죠 ㅠㅠ


그래서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바닐라 아이스크림 만들기 도전!

 

 바닐라 아이스크림 만드는법

재료 : 계란 2개, 설탕 40g, 우유 100ml, 휘핑크림 200~300ml, 

바닐라오일 및 바닐라빈

그리고 젤 중요한 건 핸드믹서(거품기)입니다

손으로 젓다간 인내심의 한계에 부딪힐 수 있어요 ㅠ

 

 

 

 

1. 우선 달걀 2개를 볼에다 풀고 핸드믹서로 저어줍니다
모양이 잡힐 만큼 올라오면 

설탕 40g을 3~4번에 나누어 넣어주세요
고속으로 빨리 저어 거품이 죽지 않도록 하면 더 좋아요


반죽처럼 됐을때 살짝 데운 우유와 

바닐라향을 투하해 줍니다

저는 오늘 바닐라오일, 바닐라빈 모두 없어서

바닐라향으로 대체했는대
바닐라오일을 넣는게 향이나 부드러움을 더 풍부하게 해주고,

바닐라빈을 넣으면 향이 더욱 강해져요

가루를 넣으면 약간 텁텁한 맛이 날 수도 있습니다ㅠ


우유를 넣으면 액체여서 반죽이 죽어버리기 때문에 

최대한 굳어지게 휘핑한 다음 우유 넣어주세요
 

 


요렇게만 해주면 되는데

생크림 만들 동안 냉장고에 잠시 넣어둡니다
 
 


 
2. 그리고 휘핑크림을 핸드믹서로 저어주세요
휘핑크림은 200ml에서 300ml 정도 사용하면 되는데

저는 300ml 사용했습니다
생크림이 많을 수록 아이스크림이 더 부드러워져요


이것도 뿔이 생길 정도로 단단하게 저어줍니다

아기 낳기 전엔 힘껏 저어도 아무렇지 않았는데 

요즘은 많이 저으니 팔목이 욱씬욱씬하네요ㅠㅠ
양손 번갈아가며 하는 게 좋아요 


아 그리고 휘핑크림은 유가당을 써야해요

만약 무가당을 쓸 경우엔 설탕 따로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제 경험상 휘핑크림 300ml에

설탕 1스푼~1스푼 반정도 넣으면 적당하던데

이건 기호에 따라 넣어 주시면 돼요
 
 

 

 


 
그리고 1번과 2번을 함께 섞은 다음 잘 저어주세요
멍울이나 거품이 안날 때까지요

그러면 시판 바닐라 아이스크림 녹인 물 색깔이 날 거예요 ㅋㅋ

그대로 찍어먹어봐도 아이스크림 녹인 맛 ㅋㅋㅋ

 


 
이제 적당한 그릇에 넣어서

냉동실에서 얼려주세요

전 많이 만들었기 때문에 대형 락앤락에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1, 2시간마다 꺼내서 포크로 휘저어 주세요
그래야 훨씬 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완성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스바처럼 좀 딱딱해져서 별로에요
저는 2시간 지난 후 한 번, 3시간 후 한 번

이렇게 두 번 저어줬어요
다시 원상태가 될때까지 잘 저어주시면 됩니다
 
 


 
간단한 홈메이드 바닐라 아이스크림 만들기 완성입니다!!

생각보다는 간단한 편이구요

재료 사서 한 번에 많이 만들어두면

두고 두고 먹기에도 좋죠

 

저도 한 번 먹어보니

넘넘 맛있더라구요

제 주변 사람들은 요거 먹어보고

다들 파는 아이스크림 맛과 똑같다고 그러네요 ㅋㅋ

주위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고,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돈 걱정없이 마음껏 아이스크림 먹을 수 있다는 게 장점!!

저는 오늘도 두 통 가득 만들어 두고 먹고 있습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