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그외요리

돼지고기 김치볶음밥 만드는법! 끝내줘요~

푸레타 2018. 3. 13. 23:33
반응형




 

 

 

 

 

제가 제일 잘 만 들고

또 저희 신랑이 가장 맛있다고 해주는

메뉴가 하나 있는데

바로 돼지고기 김치볶음밥 이에요^^

김치를 잘 안 먹는 저희 신랑도

매번 먹을 때마다

한 솥 가득 먹게 만드는

마성의 맛이랍니다~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 돼지고기, 김치, 밥, 달걀 1개(프라이용), 양파, 대파

간장 2큰술, 물엿 1/2큰술, 설탕 1/2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저는 항상 야채들을

먼저 준비해 놓는 편인데요

양파와 대파 정도만 있으면 충분해요

야채를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너무 두껍지 않게 썰어주심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돼지고기 준비~

고기는 삼겹살이나 목살 아무거나

상관 없고요

저는 약 80g 정도 사용한 것 같아요

돼지고기 김치볶음밥에는

돼지고기가 두툼하게 들어가면

더욱 맛있답니다^^

 

 

 

 

 

 

 

 

 

그리고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너무 잘게 썰어줄 필요는 없고

적당히 씹히는 감 있도록

잘라주시면 돼요

 

 

 

 

 

 

 

 

 

그리고 팬에 돼지고기를

먼저 한 번 볶아주세요~

고기를 볶을 때

바로 설탕을 넣어주셔도 돼요

그러면 단맛이 좀 더 강해진다고 하죠~ㅎㅎ

나중에 볶다가 넣으셔도

큰 상관은 없고요

 

 

 

 

 

 

 

 

 

그리고 김치를 잘라서

같이 넣어줍니다

김치는 너무 새김치보다는

적당히 신 김치가 좋은데

만약 신 김치가 없다면

식초를 1/2큰술 정도 넣어주면

김치 맛이 어느 정도 잡힐 거예요

 

반대로 너무 시다면

설탕과 참기름으로 잡아주시고요

 

 

 

 

 

 

 

 

 

그리고 잘 섞어서 한 번 볶아줍니다

김치가 살짝 팔팔하면

김치국물을 좀 넣어 주시면

김치 향이 많이 우러나서

더 맛있어져요

 

 

 

 

 

 

 

 

 

 

그리고 양파와 대파를

마저 넣어주시고요

 

저는 돼지고기 김치볶음밥에는

양파가 듬뿍 들어간 게 맛있더라고요^^

저는 양파를 참 좋아하거든요 ㅋㅋ

 

 

 

 

 

 

 

 

 

 

이렇게만 볶아도 맛있지만

여기다 살짝 간을 해주면

더욱 금상첨화~

간장을 2큰술 정도 넣어주시고요

 

 

 

 

 

 

 

 

 

 

그리고 설탕을 1/2큰술, 물엿을 1/2큰술 넣어줘요

물엿 대신 그냥 설탕 1큰술 넣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김치볶음밥에 물엿이라니~

좀 생소한 조합이겠지만

이게 은근 끈끈한 맛을 끌어올려 준다고 할까요 ㅎㅎ

깨소금도 톡톡 뿌려 주시고,

매콤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다 고춧가루 넣으셔도 돼요

 

 

 

 

 

 

 

 

 

 

기본적으로 김치볶음이

다 완성되면 그 다음에 밥을 넣어요

밥 넣기 전에 미리 한 번 드셔보시고

그 자체로도 맛있다 싶은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밥을 넣고

잘 섞어서 볶아주시면 끝~!










 

 

 

 

 

 

 

금방 완성된 맛있는

돼지고기 김치볶음밥~~

군침 넘어가게 맛깔나 보이네요~~

저희 신랑은 요렇게 만들어 주면

두 접시는 거뜬히 먹습니다 ㅋㅋ

넘 맛있다며 엄청 과식하는 바람에

매번 요거 먹고 나면

힘들대요 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은

계란프라이로 마무리~~

김치볶음밥에는 계란프라이 하나 올려져 있어야

그 맛이 더욱 극대화 되는 듯~~

반숙으로 만드셔서 톡 터트려

같이 비벼 드셔도 되고

아니면 잘 익혀서 잘라서

밥 위에 올려 드셔도 되죠

 

 

 

 

 

 

 

 

 

우선은 밥 자체가 정말 맛있게 되어야 하는데

김치의 매콤새콤함과

돼지고기의 고소함이 더해져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요리가 되었어요

거기다 아삭거리는 양파도 맛나고!

 

 

 

 

 

 

 

 

 

 

언제 어느때 먹어도 맛있는

돼지고기 김치볶음밥

요렇게 한 번 만들어 드셔 보시면

밖에서 사 먹는 게 돈 아까울 거예요

사 먹는 것 보다 훨씬 더

맛있거든요!!^^

 

 

 

 

 

 

 

 

 

한국인이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돼지고기 김치볶음밥~

다른 반찬 필요없는

훌륭한 한 끼 메뉴가 되어줄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