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그외요리

간장 계란비빔밥~ 아무것도 없을 때 초간단요리!

푸레타 2016. 9. 27. 22:01
반응형

 

 

 

 

저희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

계란비빔밥이에요~ㅋㅋ

간장이랑 참기름 넣어 만든

간장 계란비빔밥

완전 초간단요리이면서

맛도 좋아서

종종 해주곤 하는데요

한번 맛들이니깐 맨날 계란비빔밥만 해달라는 거에요;;ㅠㅠ

엄마야 편하긴 하지만

이것만 내내 먹어도 되겠니?ㅋㅋ;;

 

 

 

 

 

 

 

 

 

넘 간단한 요리라

포스팅 하기도 사실 민망하지만

매일 만들다 보니

나름 정도 들어서~;;ㅋㅋ

맛있는 계란비빔밥 만드는법

올려봅니다

사실 특별한 건 없어요;ㅋㅋㅋ

 

간장 계란비빔밥 만들기

 

재료 : 밥 1공기, 계란 2개, 간장 1/2큰술, 참기름 1/3큰술, 통깨, 김가루

 

 

 

 

밥 1공기를 준비합니다

양이 좀 적은 거 같나요?ㅋㅋ

비벼 먹기 쉽도록

대접에다 담아서 그래요~

 

 

 

 

 

 

그리고 간장을 1/2큰술에서 1큰술 정도 넣어줍니다

일단 반큰술 정도만 넣어서 비벼보고

입맛에 따라 싱거우면 조금 더 넣으면 돼요

 

미리 많이 넣으면 짤지도..

하긴 짜면 밥 더 넣으면 되긴 해요..ㅋㅋ

 

 

 

 

 

 

그리고 참기름을 1/3큰술 정도 넣어줍니다

요것도 취향껏~

저는 넘 많이 넣으면 느끼할까봐

이 정도만 넣어요;ㅋㅋ

 

 

 

 

 

 

 

 

간장이나 참기름 등을 넣는 순서같은 건 없으니깐

자유롭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계란 올리고 간장 뿌려 비벼도 상관없고요~

 

 

 

 

 

 

그리고 계란을 2개 구워줍니다

팬을 미리 예열시킨 후

식용유를 두르고 구워주세요

저는 계란알이 하도 작아서 2개 구웠는데

큰 계란이면 1개만 해도

그리 부족하진 않을거에요

 

 

 

 

 

 

 

계란 노른자는 터트리지 말고요

나중에 밥 위에 올려서

터트려서 같이 비벼 먹으면 더 맛있어요

흰자 부분만 잘 익도록 해주시고

노른자가 터지지만 않는다면

한번 정도는 뒤집어 주셔도 됩니다

안뒤집고 이대로만 익혀서

바로 밥 위에 올려도 되고요

 

 

 

 

 

 

 

 

밥 위에 계란프라이를 올리고

통깨를 뿌려주세요

그리고 김가루를 솔솔 뿌려주면

맛있는 계란비빔밥 완성!

넘 간단하죠?ㅎㅎ

사실 이게 계란프라이 하는 거랑

뭔 차이인가 싶을 정도~

 

밥위에 계란프라이 올리고

간장으로 간만 해준거니깐요

 

 

 

 

 

 

 

 

그래도 매운 거 잘 못먹는 아이들에겐

아주 좋은 한끼 식사가 되고요

집에 먹을 거 하나도 없으면

계란 하나로도 나쁘지 않게 밥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여기다 잘 익은 김치 하나 가지고 와서

함께 먹으면

더욱 좋겠죠?^^

 

 

 

 

 

 

 

 

밥 위에 있던 계란 노른자를 터트려서

밥이랑 잘 비벼준 모습!

참기름와 통깨를 넣어 고소하고

간장을 넣고 짭짤하고~

 

맛있네요~ㅋㅋ

아들도 넘 잘 먹어줘서

좀 고맙고요..ㅋㅋ

밥 차리기도 귀찮았는데

이렇게 편한 메뉴만 선호해 주다니;;ㅋㅋ

 

 

 

 

 

 

집에 특별한 반찬이나 식재료가 없다면

계란 하나로 맛있는

계란비빔밥 만들어 드셔 보세요

계란 덕분에

나름 영양 있고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