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유산균 분양으로 키우기, 유산균의 효능

푸레타 2016. 9. 28. 10:55
반응형

유산균 분양으로 키우기, 유산균의 효능

 

 

 

 

 

얼마전 회사 매니저님께

유산균을 분양받았답니다~~

저런 이런거 뭔지도 몰랐는데

잘 배양시킨 유산균이래요

요걸 키워서 요거트를 사지 않고도 유산균을

계속 계속 섭취할 수 있는건데

오우! 대박!! 이랬음~ㅋㅋㅋ

분양받기 힘드신 분들은 직접 만드실수도 있어요

유산균 음료 50ml + 우유 500ml (1:9~10)를 잘 섞어

실온에 놔두면 유산균이 생긴답니다

 

 

 

 

 

 

 

집으로 돌아와

잘 씻은 용기에 유산균을 부어봤어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용기는 열탕소독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다른 균들이 살지 못하도록~

그리고 열탕소독 후 그릇이 완전 차갑게 다 식어야해요

유산균은 뜨거운데 있으면 죽는대요~

 

 

 

 

 

 

 

 

유산균 위에 우유를 부어 잘 섞어줍니다

쇠스푼은 쓰지 마시고 플라스틱 스푼을 이용하세요

 

 

 

 

 

 

 

 

이렇게 12시간~24시간 정도를 실온에 두면

유산균이 됩니다

유산균을 직접 만드신 분들도

이런식으로 계속 계속 배양해나가면 되요

 

 

 

 

 

 

 

 

우선 12시간 놔둔 유산균

저녁 7시쯤 우유부어 만들어둔 유산균을 아침에 열어보았을때에요

요플레 처럼 물기가 많은편이에요

먹기에도 나쁘지 않구요

 

 

 

 

 

 

 

요건 24시간 놔둔 유산균이에요

좀 더 덩어리가 졌죠?

몽글몽글~

 

 

 

 

 

 

 

 

살짝 떠보았는데

사진으론 꼭 두부같네요~

 

 

 

 

 

 

 

 

좀더 뭉친거 같지만

잘 저어주면 다시 요플레처럼 흐물해져요..ㅋㅋㅋ

넘 오래 두어 색이 변한건 먹지마세요~

 

 

 

 

 

 

 

 

이걸 어떻게 하냐면

5스푼 정도를 떠서 새로운 용기에 옮깁니다

그리고 그 위에 다시 우유를 부어주고 12~24시간 정도를 배양해요

나머진 먹으면 되구요~

이런식으로 계속 계속 유산균을 키워가는거랍니다

 

 

 

 

 

 

 

 

유산균을 먹어보니

단맛 전혀 없는 플레인 요거트 같아요

좀 밋밋하고 새콤한 맛이라

블루베리를 넣어 먹기로 했어요

아는 지인분이 블루베리 농사를 지으셔서

항상 냉동 블루베리만 먹다가

이번에 매우 신선한 블루베리를 얻었네요^^

 

 

 

 

 

 

 

 

잘 씻어 유산균속에 풍덩 풍덩~~

아침에 유산균 한그릇(?)씩 먹고가면 장이 더 튼튼해지겠죠?

 

유산균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유산균은 변비나 설사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줘요

 

거기다 더 중요한 건 면역력 증진!

면역세포의 70%가 장에 있다고 해요

그래서 유산균으로 장건강을 증진시켜주면

우리 면역력도 더욱 올라가고

병에 걸릴 확률도 낮춰주는거죠

 

또한 천식, 비염, 아토피와 같은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해요

특히 아토피는 실험으로 입증도 됐다고 하네요

 

장내의 유해한 세균의 번식을 막아

간의 해독작용의 짐을 덜어주어 피로회복의 기능도 있어요

 

또 한가지! 비만억제

유산균의 산성물질이 콜레스테롤이 합성되는것을 방해하고

지방의 대사와 축적을 방해해

비만이 되는걸 막아준다고 하네요

 

유산균 효능 첨 알았네요!!

 

 

 

 

 

 

요렇게 해주니 울 우진이도 잘 먹어요

첨엔 단맛이 없어서 그런지

표정 살짝 찡그리며 안먹을려고 했는데;;

과일이랑 같이 주니 또 먹더라구요

익숙해지면 잘 먹겠죠?

 

 

 

 

 

 

 

 

정 맛이 없어 못먹겠다 하시는 분들은

쨈을 살짝 넣어줘도 좋아요

저는 집에 포도쨈이 있어서 한스푼만~ㅋㅋ

 

 

 

 

 

 

 

 

잘 섞어서 먹으면 되요

꼭 시중 판매하는 요거트 같죠?^^

맛도 나쁘지 않아요

그런데 전 생과일 그대로 넣어 먹는게 더 맛난듯..^^;

 

 

 

 

 

 

 

그리고 갠적으론 가장 좋았던

산딸기 유산균~ㅋㅋㅋ

산딸기의 새콤달콤함과 참 잘 어울리더라구요

이제 유산균음료 살 필요없이

돈도 아끼고 매일 건강한 유산균 챙겨먹을 수 있겠어요

놓치지 않겠어!!

 

 

 

 

 

반응형